본문

뉴스 > 전국

제25회 여주시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여주=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여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원동학)는 11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제25회 여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위드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해 관내 각 농업인단체 회장 및 임원, 수상자, 내빈 등 99명으로 출입을 제한해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능서면농촌지도자회 임형선 회장 등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2명, 여주시장 표창 5명, 여주시의회 의장 표창 5명 등 총 12명이 여주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기념식 후에는 신륵사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식 및 리더십 특강, 우리가락 공연 등이 실시됐으며, 중앙시장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 우리떡(가래떡) 홍보행사도 추진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기념식 축사에서 "제26회 농업인의 날을 축하드리며, 코로나19 장기화 등 악재 속에서도 농업인 여러분이 열심히 영농에 매진해 지난해에 비해 풍년작을 이루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항진 시장은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여주농업의 발전을 위해 여주시와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원동학 여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각종 기상재해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농업·농촌을 위해 행정·지도기관 및 농협, 농업인이 합심해 풍년농사를 이끌어냈다. 격려와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농업인 모두가 긍정의 마음으로 살기 좋은 농촌, 인정받는 농업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매년 11월 11일인 농업인의 날은 대한민국 법정기념일이며,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임을 국민에게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1996년 제정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은영 박사, 나이 56세에 되돌아본 남편ㆍ아들…가족...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박사(사진제공=SBS)나이 56세 오은영 박사가 ...
쇼윈도:여왕의 집 이성재·송윤아...
전소민 송윤아 (사진-채널A 제공)'쇼윈도:여왕의 집' 송윤...
'멜랑꼴리아' 2막 예고…임수정·...
‘멜랑꼴리아’가 더욱 흥미진진해질 2막을 예고했다. tvN 15주...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에르...
오은영 (사진-SBS 제공)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
이경규, 거침없는 돌직구 "재혼 하...
개그맨 이경규가 거침없는 돌직구로 ‘돌싱포맨’과 역대급 티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빼빼로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