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송파구, 문화예술도시 송파 가시화…석촌호수 아트갤러리 첫 삽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석촌호수 아트갤러리 조감도.석촌호수 아트갤러리 조감도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오는 11월 12일 '석촌호수 아트갤러리' 첫 삽을 뜬다. 구는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건립해 석촌호수를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석촌호수 동호에 들어서는 '석촌호수 아트갤러리(이하 아트갤러리)'는 민선7기 송파구정 문화예술분야 최대 역점사업이다. 송파구 최초의 구립 전시전문시설로 연면적 1,530㎡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다.


구는 석촌호수를 주민들이 자주 찾을 뿐만 아니라, 관광명소인 점을 고려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공간 조성에 주력했다.


이를 위해 지하1층을 석촌호수 산책로와 연결해 접근성을 높이고, 전시 연계 프로그램 교육실, 개방 화장실 등을 함께 배치해 이용 편의성을 확보했다. 지상1층에는 로비, 사무실 등이 자리하며 2층은 갤러리와 전망데크, 카페가 들어선다. 3층에는 다채로운 전시가 이어질 메인 갤러리를 조성하고, 옥상정원은 이벤트 공간으로 꾸며 구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갤러리 준공은 2023년 6월 예정이다. 완공되면 구는 유명작가나 기성작가 보다 상대적으로 전시 기회가 적은 지역 예술가와 청년예술가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예술인들에게는 문턱이 낮은 안정된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구민과 관광객에게는 예술작품 감상과 함께 석촌호수를 관망할 수 있는 '명품여가공간'의 역할을 하게 할 계획이다.


기공식은 오는 12일 15시 석촌호수 동호 건립부지에서 열린다. 특별히 송파구에서 활동하는 구립, 민간 예술단체 소속 예술가와 청년예술가 50여 명이 참석해 아트갤러리 건립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문화는 도시의 경쟁력이자 품격이라는 신념으로 지난 3년여 간 관련 인프라 확충에 힘써왔다."며 "서울의 랜드마크가 될 '아트갤러리'를 중심으로 석촌호수를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의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문화예술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석촌호수에 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을 다양하게 조성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전시, 공연, 교육이 가능한 '문화실험공간 호수'를 개관하고, 올해 6월에는 관객 참여형 공연장인 '아뜰리에'가 문을 열었다. 향후 송파둘레길 시즌2사업으로 인근 롯데월드, 석촌동고분군, 방이맛골, 송리단길과도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삼성전자 배당금 얼마일까? 지급일·금액 궁금증
삼성전자(출처=삼성전자 로고)삼성전자 배당금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대신증권 김지윤 연구원은 7일 삼성전...
방탄소년단 2021 TMA 화보집, 첨단...
<더팩트>가 기획한 방탄소년단 화보집 '2021 THE FACT BTS P...
남해군 경찰수련원유치 확정
(사진제공=남해군) 최근 건립된 제천시 소재 경찰수련원 전경(남...
[가상화폐 시세] 싸이클럽 8% 상승...
싸이클럽 코인싸이클럽이 상승하고 있다.7일 오전 11시 8분 기준...
이찬원 최애돌 셀럽 12월 기부천사...
이찬원(사진=소속사 제공)가수 이찬원이 '최애돌 셀럽' 12월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CU 3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