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시니어오케스트라,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대상 수상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시니어오케스트라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이 주관한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대전시니어오케스트라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이 주관한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시니어오케스트라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이 주관한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1 샤이니스타를 찾아라'는 어르신들의 문화소통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지역 예선을 거친 전국 16개 시,도 대표 20개팀이 출전했다.


대전시니어오케스트라는 2015년 창단 된 이후 현재 36명의 단원(평균연령 73세)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9번의 정기연주회와 200회의 찾아가는음악회, 30여회의 국내외 초청연주를 가진 바 있는 대전을 대표하는 베테랑 연주단이다.


36명의 단원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연습하였고 송대삼 단장의 탁월한 지도력으로 '전국대회 대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영화OST 콰이강의다리와 드보르작의 교향곡9번 신세게2악장을 연주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다.


송대삼 단장은 "그동안 6여년의 각고한 시간들의 결실인거 같다"며"함께 동고동락한 단원들과 영광을 누리고 싶다. 여기서 자만하지 않고 더욱 실력을 연마해 외로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연주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6일 오후 3시 서울 스퀘어에서 거행하며부상으로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쇼미더머니10' 파이널, 래퍼 '조광일' 최종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쇼미10' 조광일(사진제공=Mnet)'쇼미더머니10' 파이널에서 조광일이 최종 우승...
파네라이, "섭머저블 크로노 플라...
이탈리아 럭셔리 워치 메이커 '파네라이(PANERAI)'가 브랜드의 ...
빅나티(서동현)ㆍ화사ㆍ미란이ㆍ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빅나티(서동현)(사진=Mnet '쇼미더머...
어기구 의원, "당진 대호지 조금 ...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농...
이명수, 충남·아산 지역 발전 위...
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