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 삼성초등학교, 학교-마을 공동수업 프로젝트 실시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학교-마을 공동수업 프로젝트' 참여 모습.(제공=음성교육지원청)'학교-마을공동수업프로젝트'참여모습.(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삼성초등학교(교장 김호근) 3, 6학년은 10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가진 마을교육활동가를 초빙해 '학교-마을 공동수업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3, 6학년 담임교사가 2021 마을교육활동가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해당 학년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공동수업 프로젝트 교육과정 협의안을 작성한 후에 이뤄졌다.


수업에 참여한 3학년 양선우 학생은 "마을선생님과 함께 옥수수전분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를 활용하여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샴푸바를 만드는 경험이 무척 신기했다."라며 즐거워했다.


이날 수업에 함께 참여한 오영욱 교사는 "음성 마을교육활동가의 재능과 담임교사의 전문성이 결합하여 아이들의 경험이 더욱 풍부해지고, 학생과 교사, 지역발전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학교-마을 공동수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기쿠치, 류현진과 한배 탈까? 토론토 영입 관심
아직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가 남은 토론토 블루제이스, 일본인 투수 기쿠치 유세이(30)에게 관심을 보이고...
웹예능·화보에 라디오까지…유니...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뮤직, 예능, 화보를 넘나드는 신...
'한국기행' 원주 할머니의 유쾌한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코리 시거, 10년 3억 2500만$에 텍...
유격수 코리 시거(27)가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는다.'ESPN...
"선물 같은 비주얼" NCT 태용, 셀...
그룹 NCT 태용의 화보가 공개됐다.패션매거진 엘르(ELLE)와 프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