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학생동아리, 다양한 창업 활동 통해 창업가 정신 배우다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창업동아리 30대회 모습.(제공=충북교육청)창업동아리 30대회 모습.(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코로나19로 힘든 친구들을 위해 달콤한 과자를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 학생동아리, ▲재활용품을 이용해 제작한 공예품을 스마트폰 어플로 만들어 소개하고 판매한 학생동아리, ▲교사와 함께 직접 길러 재배한 꿀을 이용해 마스크 팩과 식초 등을 만들어 판매한 학생동아리, ▲소비자의 기호와 요구에 의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운동화를 만들어 판매한 학생동아리


이 내용들은 11월 9일부터 11월 11일 3일간 초·중·고별로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이교배)이 개최한 창업동아리 발표대회에서 나온 학생동아리 활동들이다.


발표대회에서는 창업동아리 운영 과정 보고서,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발표 과정 등을 통해 일정 점수(70점) 이상을 획득한 동아리에는 모두 충북진로교육원장상을,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동아리 지도교사에게는 초중고 별로 각 1명씩 교육감상을 각각 수여한다.


진로교육원은 초·중등 창업가정신 함양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이 학교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학생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해왔다.


지난 4월부터 학교 급별로 공모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각 8개 동아리, 고등학교 14개 동아리를 진로교육원이 선정해 1년간 동아리 운영을 지원했다.


선정된 동아리들은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3주간 충북진로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을 모아 가상의 투자를 받아 창업에 대한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모의 크라우드 펀딩에도 참여했다.


진로교육원은 지원에서 끝나지 않고 지원받은 학생동아리를 대상으로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유길 교수를 비롯한 전문가로부터 지도와 조언을 받아 충북 학생 창업동아리 발표대회도 개최해 우수한 동아리활동에 대해서 12월에 수상할 예정이다.


이교배 원장은 "창업가정신 핵심 역량 함양을 통해 학생의 의미 있는 성장에 기여하고 메타인지 능력 확대를 통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혁신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더욱 다양한 창업동아리 활동을 위해 전문가, 대학 동아리팀과의 연계 등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창의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도전하도록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홍성군, 축산악취개선 지속 추진!
겨울을문턱에들어선종합운동장입구전경(사진:박창규기자)(홍성=...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충남도의회, 2021 대한민국 지방자...
김명선의장(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가 '2021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