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증평군 초중산단 환경영향평가 재검토 의견 통보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초중리 일원에 추진 중인 '증평 초중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환경영향평가에 대해 금강유역환경청이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사업 '재검토' 의견을 통보해왔다.


'증평 초중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민간개발사업으로 총 1324억원의 사업비 규모로 증평읍 초중리 일원 68만㎡의 부지에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해 왔었다.


지난해 7월 민간개발회사인 ㈜황하는 충청북도에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요청하고 관계기관 협의를 진행했으며 올해 9월 금강유역환경청에 환경영향평가서 본안을 제출했으나, 금강유역환경청은 본안에 대해서 '재검토' 의견을 충청북도에 통보했고, 증평군은 이를 충청북도를 통해 지난 8일 전달 받았다.


금강유역환경청은 "주민 수용성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의 사업추진은 막대한 사회적 비용이 발생할 것이며, 특정대기유해물질 배출업종 및 대기배출시설 1~3종 입주 제한 등을 계획하였으나 기존 주거시설과 인접하여 주민의 건강 악영향이 우려된다며 사업지구 주변의 토지이용현황과 사업지구 개발로 인한 부정적 외부 효과, 지역주민의 수용성 결여 등을 고려할 때 사업지구의 개발은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협의내용을 통보했다.


증평군 관계자에 따르면 "민간사업시행사인 (주)황하는 금강유역환경청을 방문하여 재검토 의견에 대한 내용 등을 확인한 후 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계속 사업을 추진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으나 재검토 사항에 대한 재협의는 쉬운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2022 시즌그리팅 키트 언박싱 영상 공개…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시즌그리팅 언박싱(사진제공=임영웅 유튜브)가수 임영웅이 '2022 시즌 ...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12도 포근 ...
가을날씨스케치,하늘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 아침...
대치원투원, 최상위권 소수정예 ‘...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