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불성실 수감자세 질타!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공휘 의원이공휘 의원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 민선 7기 도정과 제11대 도의회의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에서 불성실한 수감자세로 일관한 충남 테크노파크에 대해 강도 높은 질타가 이어졌다,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공휘 의원(천안4·더불어민주당)은 10일 진행된 2021 행정사무감사에서 불성실한 자료제출과 소극행정을 펼친 충남테크노파크에 대해 집중 질타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매년 반복되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는 충남테크노파크의 불성실한 수감자세는 도덕적 해이를 넘어 도민 혈세를 심각하게 낭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특히"같은 자료임에도 불구하고 수치가 상이한 점, 일부 자료가 누락된 점은 도의회에 제출하는 감사자료에 대한 고의적 제출 누락으로 볼 수 있는 상황으로 이는 도의회를 경시하는 자세가 만연해있는 것 아닌가?"라고 밝혔다.


또 코로나19 속에서 입주기업의 재정적 어려움 지원을 위한 임대료 감면은 탁상공론 행정의 표본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자료를 분석한 근거를 제시했다.


이 의원은 2020년 3월과 4월 2개월 동안 약 1.64억원의 임대료 감면이 이뤄졌지만, 상반기 전년대비 매출액을 초과한 기업에 대해서도 코로나19 핑계로 구체적 매출을 파악하지 않은 채 편의를 봐주는 등 안일한 행정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에 이 의원은 "매년 지적되는 수감기관의 불성실한 행태를 민선 7기이자 제11대 도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에서 재현됨 점과 관련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또"코로나19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 지원을 위해 임대료를 한시 감면 했다고 홍보하지만, 중견기업에 대해서는 특혜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며, "이에 대한 현실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인 만큼 조속한 기준 마련이 필요하다"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또 992회 1등당첨번호조회, 판매·추첨시간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4일 토요일 992회 로또 1등당첨번호가 공개됐다. 992회 로또 추첨방송 ...
'극한직업' 중문·단열필름 시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늘 EBS1 '극한직업'은 '겨울...
이연희 '청순 미녀의 파격 시스루'...
배우 이연희가 4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멜론 뮤직 어워드(...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오미크...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사진제공...
정혜성 '순백의 드레스 여신' [MK...
정혜성이 4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멜론 뮤직 어워드(MMA 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