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아산시 열린어린이집, 47개소 선정 및 우수 5개소 표창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교부식을 마친 후 단체 촬영 장면열린어린이집 선정서 교부식을 마친 후 단체 촬영 장면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시는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열린어린이집 47개소를 선정했다.


열린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아동학대 근절 대책의 하나로 시설개방, 부모참여 확대를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시는 지난 9월 현장 심사를 시작으로 지난달 29일 심의의결을 거쳐 신규 22개소, 재선정 25개소 총 47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을 선정해 지난 9일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선정 교부했다.


이날 선정서 교부식에서 종합 평가 점수가 높은 재선정 2개소, 신규 3개소 총 5개소의 우수 어린이집 표창도 함께 진행했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늘푸른어린이집, 다온어린이집, 세담어린이집, 잘자람어린이집, 호수마을어린이집이다.


행사에 참석한 오세현 시장은 "열린어린이집은 부모가 보육프로그램, 자체모니터링 등에 참여하여 어린이집의 투명성을 높이고, 영유아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미래의 희망을 키운다는 보람으로 일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추가 배점, 보조교사 우선지원, 교재교구비 우선 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홍성군, 축산악취개선 지속 추진!
겨울을문턱에들어선종합운동장입구전경(사진:박창규기자)(홍성=...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가수 임영웅 팬클럽, 임영웅과 함...
가수 임영웅 팬클럽, 임영웅과 함께 전파하는 선한 영향력(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