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광역시, 일본인 관광객 대상 선제적 관광마케팅 추진

우리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우리뉴스) 이용재 기자 =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부산-후쿠오카 아시아게이트웨이 사업'을 다시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후쿠오카 아시아게이트웨이 사업'은 2008년 부산-후쿠오카 시장 공동 관광사업 추진 합의에 따라 12년간 진행되어 온 교류사업이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진행되지 않았지만, 올해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으로 부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관광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오는 16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부산광광 홍보 이벤트는 일본 현지 최대 온라인 한국여행 OTA(온라인 여행사) 플랫폼 이용자 대상으로 '나만의 부산여행 베스트 포인트'를 추천받고, 부산관광 홍보영상 시청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부산대표 10선 기념품을 제공한다.


한편, 시는 지난달 부산-후쿠오카 게이트웨이 사업의 하나로 부산거주 일본인 대상 개별 팸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부산에 거주하는 일본인 47명이 참가했고, 누리 소통망(SNS)을 통해 부산 관광코스 알리고 팸투어 후기를 공유하는 등 1박 2일 동안 문화관광 매력도시 부산을 만끽했다.


또한, 제25회 부산바다축제의 비대면 체험프로그램(요리·홈트레이닝,마술)에도 실시간 참여하여 부산바다축제의 현장을 일본 내 소개하기도 했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이번 온라인 프로모션은 일본인 관광객의 부산관광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잠재적인 부산관광욕구를 자극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완전한 일상회복으로 일본인 관광객이 다시 부산을 찾을 때를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부산관광 홍보마케팅을 추가로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민쇼핑라이브 몽베스트 생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몽베스트 생수 캐시워크 정답이 공개됐다. 1일 오후 12...
피부미 센텔루션 시카크림,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피부미 센텔루션 시카크림 캐...
블리블리 오퀴즈 오후 2시·3시·4...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블리블리 오퀴즈가 출제됐다. ...
닥터바리스타, 캐시워크 돈버는퀴...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닥터바리스타 캐시워크 정답이...
'몽베스트 생수' 캐시워크 돈버는...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몽베스트 생수' 캐시워크 돈버는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빼빼로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