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의회 민주당 지역화폐 예산 8할 축소 기재부 비판..."납득하기 어려운 결정"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10일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10일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수원=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0일 "특별한 희생을 해 온 분들에게 특별한 보상까지는 아니더라도 지금까지 희망을 버리지 않고 버티게 해 준 지역화폐에 대한 발행 지원예산 축소안은 지금이라도 철회되어야 마땅하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도의회 민주당은 이날 발표한 대변인단 논평에서 "지역화폐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국민 다수가 어려운 상황에서 그나마 큰 위로가 되고 버팀목이 되었다"면서 이같이 요구했다.


도의회 민주당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내년도 지역화폐발행 지원 예산을 2403억원으로 올해 예산 1조2522억원의 19% 수준으로 국회에 제출해 놓은 상태다.


도의회 민주당은 "기획재정부는 지역화폐 사업은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것이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단계적 일상회복 정상화로 내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줄여줄 것을 예상해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지만 그동안 지역화폐를 희망의 끈으로 여기며 영업을 이어온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는 납득하기 어려운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경기연구원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상공인 67.6%가 지역화폐로 인해 매출액 회복과 증가에 도움이 됐고 70.8%는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발표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획재정부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그리고 국민 다수가 현재 필요한 예산정책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면밀히 살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학습권 침해 vs 공동체 보호…청소...
정부가 내년 2월부터 시행키로 한 청소년 방역패스를 두고 논란...
[속보]오늘 코로나 확진자수 4천명...
출처=코로나라이브 실시간확진자수 현황 6일 오후 22시30분 기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