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농업인의 날 기념…희망찬 미래 다짐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10일 영광군 예술의 전당에서 농업의 희망찬 미래를 다짐하는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농업인의 날은 농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것으로, 매년 11월 11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전남도와 영광군이 주최하고 (사)전라남도 농업인단체 연합회(회장 강도용)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 도의원, 농축임업인 단체 회원,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앞서 식전행사에선 국악인 김산옥 씨와 소리꾼들이 농업인에게 전남 농업의 발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국악 공연을 선보여 흥을 돋웠다.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 전남도 농업인 대상 표창패 수여, 농정업무 평가 우수 시군 시상, 기념식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했다.


해남 윤영식 씨 등 3명이 정부포상을 수상했으며, 화순 노상현 씨 등 6명은 전남도 농업인 대상을, 담양군 김순영 씨 등 12명이 살기좋은 농촌만들기에 기여한 공로로 전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올해 전남도 주관 농정업무 평가에선 강진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영광장성이 최우수상을, 나주광양담양화순영암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전남 농정 성과와 농업인들의 성공사례를 담은 인터뷰 영상도 상영해 눈길을 끌었으며, 전남 농업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참석자 모두가 더욱 힘을 모으자는 의미의 손도장 퍼포먼스가 대미를 장식했다.


김영록 지사는 축사를 통해 "뉴노멀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친환경 유기농업, 스마트 농업, 기후변화 대응 농업을 농정 분야 3대 핵심 목표로 정하고 새 시대에 맞는 새로운 농정을 과감하게 펼치겠다"며 "미래 생명산업의 주역인 농업인이 농업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달라"고 말했다.


행사를 마친 후 김 지사는 장성 (주)북하특품사업단(대표 정병준)을 방문했다. 이 기업은 30년간 젓갈, 장류, 장아찌 등을 생산 중이며, 미국 등 수출을 통해 전통식품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시장을 널리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정병준 대표는 "전통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적극적 지원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한국음식의 원류인 전통식품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비 레이, 5년 1억 1500만$에 시애틀행
2021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수상자 로비 레이(30)가 팀을 찾았다.'ESPN' 등 현지 언론은 30일(한국시간) ...
기쿠치, 류현진과 한배 탈까? 토론...
아직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가 남은 토론토 블루제이스, 일본인 ...
웹예능·화보에 라디오까지…유니...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뮤직, 예능, 화보를 넘나드는 신...
'한국기행' 원주 할머니의 유쾌한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삼성 내야 고령화 고민? 이성규에 ...
기대가 컸기에 실망이 더욱 컸던 시즌 이었다.올 시즌은 삼성 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