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곳곳, 김치속에 듬뿍 담은 이웃사랑 봇물 훈훈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곳곳에선 김장김치 속에 사랑을 듬뿍 담은 이웃사랑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신니면 새마을협 김장나눔 모습신니면 새마을협 김장나눔 모습

신니면새마을협의회(회장 진태영, 부녀회장 이종숙)는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저소득가정 및 경로당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협의회원 30여 명은 직접 키운 배추 500포기에 각종 사업 수익금 및 십시일반 모은 기금을 더해 담근 김장김치로 이웃 간에 따뜻한 온기를 선사했다.

사진 왼쪽부터 신니면지역사회보장협, 향기누리 나눔 모습사진 왼쪽부터 신니면지역사회보장협, 향기누리 나눔 모습

신니면향기누리봉사회(회장 이원윤)는 10일 홀몸노인 가정 23곳을 대상으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으며, 신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희림)도 충주노인요양원에 30박스의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엄정면새마을협의회(회장 신동범, 부녀회장 홍은명)도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김장김치 100박스(각 10kg)를 마련했다.

엄정면 새마을협의회 김장나눔 모습엄정면 새마을협의회 김장나눔 모습

협의회는 26개 마을 경로당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선정해 김장김치를 골고루 배부하며 다가오는 겨울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엄정면새마을협의회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와 함께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장학사업, 꽃길 가꾸기 등 지역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앙성면적십자봉사회 김장나눔앙성면적십자봉사회 김장나눔

같은 날 앙성면적십자봉사회(회장 양순준)는 홀몸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하고자 김장 나눔 행사를 펼쳤다.


봉사회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25가구를 선정해 직접 준비한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이웃을 아끼는 진심 어린 마음을 실천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 다가오는 겨울에도 충주시는 따뜻하리라 믿는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해 모두가 행복한 충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쇼미더머니10' 파이널, 래퍼 '조광일' 최종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쇼미10' 조광일(사진제공=Mnet)'쇼미더머니10' 파이널에서 조광일이 최종 우승...
빅나티(서동현)ㆍ화사ㆍ미란이ㆍ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빅나티(서동현)(사진=Mnet '쇼미더머...
신복위·서금원, K-서민금융모델 ...
(사진제공=서금원) 신용회복위원회-NFCC 업무협약.(서울=국제뉴...
어기구, "해양경찰교육원 2캠퍼스 ...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해...
경주시, 희망 2022 나눔 캠페인 사...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일 경주역 광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