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라남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대면 운영 재개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의회는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도내 12개 초중고교 학생 31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 대면 운영을 재개한다.


전라남도의회는 당초 9월부터 청소년 의회교실을 대면 운영으로 계획하였으나, 10월 말까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지속적으로 연장되면서 대면 운영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 11월 1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개편됨에 따라 대면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도내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1일 도의원'으로 위촉되어 모의 의회(의원 선서, 의장 선거, 조례안 제정, 5분 자유발언 등)를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지난 9일은 순천 신대초등학교 6학년 학생 27명이 참여하여 지역구 의원인 임종기 도의원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의장 선거'와 '학교 내 CCTV 설치 조례안'을 안건으로 채택한 찬성반대 토론, 표결처리 등 도의원들의 본회의와 동일한 의사진행 과정을 체험하였다. 또한 재미와 학습 효과를 모두 만족시키는 의회 관련 내용의 퀴즈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김한종 의장은,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도내 높은 백신 접종률과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정책 등을 고려하여 방역수칙을 엄수하면서 남은 의회교실 일정을 학생들의 체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면서, "도내 청소년들이 도의회 방문과 모의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2009년부터 도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의회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641개교 13,822명이 참여했으며, 2019년에는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오윤희' 유진ㆍ'배로나' 김현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치지 않아' 엄기준, 김현수(사진=...
정우성과 광고촬영 이병헌·이정재...
사진: 정우성 인스타그램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여직원 ...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