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옥현 도의원, "전남에서 일하고 싶어요"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옥현 전남도의원 조옥현 전남도의원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남도의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은 지난 9일 전라남도 일자리경제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남을 떠나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는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의 중요함"을 언급하고 "이제 행정이 대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옥현 의원은 "전남 일자리재단 설립 추진이 무산되고 일자리 전담기구 설립으로 대체한 이유"를 지적하며 "중소기업진흥원의 조직 개편과 사무확대를 통해 전남의 일자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일자리경제본부가 일자리 정책을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로서 일자리재단을 대신해 중장기 계획수립에 만전을 기하고, 중소기업진흥원에서는 현재 5개 출자출연기관(녹색에너지연구원, 정보문화산업진흥원, 테크노파크, 환경산업진흥원, 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기관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하고, 일자리 수행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조정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조 의원은 "전남의 청년구직활동 장려책의 일환으로 시행 중인 청년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의 자격제한으로 중위소득 50%이하의 청년들이 전남의 지원혜택에서 제외되는 문제가 있다."며 이에 대한 보완을 요구했다.


한편, 전남의 일자리 정책은 ▲수요자 중심 원스톱 고용지원체계로의 개편과 역량강화 ▲시·군에 대한 지원협력모델 개발 ▲전남형 일자리사업의 기획·수행 등이 중요한 과제로 주어져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2022 시즌그리팅 키트 언박싱 영상 공개…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시즌그리팅 언박싱(사진제공=임영웅 유튜브)가수 임영웅이 '2022 시즌 ...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12도 포근 ...
가을날씨스케치,하늘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 아침...
대치원투원, 최상위권 소수정예 ‘...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마차도 떠난 롯데 내야, 2022시즌...
롯데 자이언츠는 2022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택했다. 2020시즌부...
[웨딩소품] 센스 있는 예비신부를?...
로맨틱한 코사지, 크리스털 티아라, 반짝이는 이어링, 러블리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