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委, 11일 국회서 헌혈봉사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 헌혈봉사 포스터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 헌혈봉사 포스터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는 오는 11일, 국회에서 헌혈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 장기화로 혈액이 매우 부족한 상태로, 대한적십자사는 의료기관에 혈액 적정사용까지 요청한 상태로 알려졌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 평균 혈액재고 보유일수는 3.9일로 5일 미만 일수도 294일, 적정 일수는 10일에 불과하다. 코로나가 발발한 지난해와 비교해도 혈액 확보 상태가 상당히 저조한 수준이다.


우리나라는 학교, 군부대 등 10∼20대 헌혈자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1~2차 백신접종(백신접종 후 7일간 헌혈금지)으로 고등학교, 대학교 단체헌혈 일정 연기, 국군장병 확진자 발생에 따른 단체헌혈 취소 등이 헌혈실적 저조로 연결되고 있다.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장인 김미애 의원은(부산 해운대을)은 "심각한 혈액부족 사태가 지속되면, 국민 건강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며 "혈액 확보에 관심을 기울이고 국민들의 헌혈 참여가 절실한 때"라고 언급했다.


이어"일상회복에 따라 헌혈자 증가가 예상되고 있으나, 당장 회복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내일 진행되는 헌혈 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최근 3년간 혈액 평균보유일수] (대한적십자사)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수훈선수 김지원, 팀원들의 격한 ...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30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1-2...
뉴질랜드에 선취골 허용하는 대한...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 대표팀이 30일 오후 ...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에르...
오은영 (사진-SBS 제공)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빼빼로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