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IPA, 인천항 내항 공영선석 한시적 하역 허가 글로벌 공급망 애로사항 해소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위치도위치도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항만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문제로 체선·체화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에 대한 선제적 대응차원에서 인천항 내항 1부두 공영선석인 18, 19선석에 대해 한시적으로 하역을 허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내항의 공영선석은 1, 6, 8부두에 위치한 총 17개 선석으로,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에 대비하고, 군함 등 공공업무를 수행하는 선박이 접안할 수 있도록 운영해왔다.


그러나 최근 일부 외국항만에서의 체선·체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고 일부 화물의 경우에는 선석 부족으로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대한 선제적 대비를 위해 주 출입문인 3문에 인접해 물류 접근성이 용이하고 선석길이 및 수심 등이 확보되어 접안능력이 좋은 #18, #19선석에 대한 한시적 하역허가를 결정했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최근 글로벌 공급망 문제로 일부 외국항만에서는 심각한 체선, 체화현상이 빚어지고 있다"면서, "내항 일부 공영선석에 대한 하역허가를 통해 선석이 없어 하역을 하지 못하는 애로사항을 조금이나마 해소함으로써 신규 화물 유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과의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정우성과 광고촬영 이병헌·이정재...
사진: 정우성 인스타그램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여직원 ...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수훈선수 김지원, 팀원들의 격한 ...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30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1-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