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주시, 2021년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공개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가 지역을 상징하는 고유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달 진행했던 경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수상작 10점을 공개했다.

대상김성향 作 '꿈꾸는 별빛여행경주(첨성대 모양 조명갓)'대상김성향 作 '꿈꾸는 별빛여행경주(첨성대 모양 조명갓)'

앞서 시가 지난달 18~19일 양일간 실시한 관광 기념품 공모에 77점의 다양한 작품이 응모했다.


응모작은 공예품과 공산품 69점, 식품 5점, 융·복합상품 2점, 기타 1점 등으로 상품성·디자인·품질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2점, 장려상 5점이 선정됐다.


심사 결과 대상에는 김성향 씨의 '꿈꾸는 별빛여행경주(첨성대 모양 조명갓)'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경주 대표 문화재 첨성대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라탄 조명등으로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인다.

금상 박해곤 '감미로운 경주의 차반과 잔받침 세트'금상 박해곤 作 '감미로운 경주의 차반과 잔받침 세트'

이어 ▶금상은 박해곤 씨의 '감미로운 경주의 차반과 잔받침 세트' ▶은상은 신혜영 씨의 '금빛야경, 경주' ▶동상은 김성원 씨의 '윷놀이로 경주 한바퀴'와 설희경 씨의 '내가 만드는 경주' ▶장려상은 박미주 씨의 '에밀레종 주전자', 하미자 씨의 '공기놀이놀이의 재발견', 이진영 씨의 '경주 자개 자석', 양학모 씨의 '마이경주배지-에코백', 조은숙 씨의 '경주나들이' 등이 선정됐다.

은상 신혜영 '금빛야경, 경주'은상 신혜영 作 '금빛야경, 경주'

수장자에게는 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각 100만원, 장려상 각 50만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홍보책자 제작 등 다각적 지원을 받으며 경주를 알리는 관광기념품으로 널리 활용·판매될 예정이다.


경주시는 올해 기념품 공모작 심사과정에 있어 처음으로 일반인 참여 심사제를 도입해 구매자의 시각에서 작품을 심사하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첨성대 일원에서 지난달 21~24일까지 진행된 일반인 참여 심사 현장에 1,064명의 시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했고 동기간 동시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도 1,750명이 참여해 열기가 높았다.


시 관계자는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일반인 참여 심사 도입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2022 시즌그리팅 키트 언박싱 영상 공개…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시즌그리팅 언박싱(사진제공=임영웅 유튜브)가수 임영웅이 '2022 시즌 ...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12도 포근 ...
가을날씨스케치,하늘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 아침...
대치원투원, 최상위권 소수정예 ‘...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웨딩소품] 센스 있는 예비신부를?...
로맨틱한 코사지, 크리스털 티아라, 반짝이는 이어링, 러블리한 ...
마차도 떠난 롯데 내야, 2022시즌...
롯데 자이언츠는 2022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택했다. 2020시즌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