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 황당한 관광지 택시요금…"바가지 요금 그만"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라산국립공원 등 주요 관광지 일대에서 택시 불법영업이 성행하고 있어 등반객의 눈살을 찌뿌리게 하고 있다.[사진=문서현 기자]한라산국립공원 등 주요 관광지 일대에서 택시 불법영업이 성행하고 있어 등반객의 눈살을 찌뿌리게 하고 있다.[사진=문서현 기자]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위드코로나로 제주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아름다운 한라산의 절경을 보기 위해 한라산을 찾는 등반객도 부쩍 늘었다. 그러나 한라산국립공원 등 주요 관광지 일대에서 택시 불법영업이 성행하고 있어 등반객의 눈살을 찌뿌리게 하고 있다.


한라산 불법주차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제대 승강장, 성판악 주차장, 관음사 주차장 등에서 등반객들에게 바가지 요금을 씌우는 행위들이 빈번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한라산 탐방을 위해 제주를 찾은 30대 부부는 관음사 코스로 하산한 후 국제대 승강장까지 가기 위해 택시를 잡았다. 거리상 요금이 6천원 정도를 예상했는데 정작 해당 택시기사는 이보다 높은 8천원을 요구했고, 미터기를 작동시키지 않았다고 설명한다.


이들 부부는 미터기 미작동과 금액에 대해 택시기사에게 묻자 "이곳은 택시가 오기도 힘들기 때문에 기사들의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다른 곳 운행을 하지 않고 이 곳에서 대기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거리 적용이 안된다"고 답했다.


이에 이들부부는어쩔 수 없이 기사가 요구한 요금을 지불했다.


또 국제대 승강장에서 만난 등산객 3명에게 택시요금을 문의한 결과 대부분이 7~8천원의 비싼 요금을 지불한 것으로 확인됐다.


등반객들은 "조금 비싸다고 생각은 했지만, 기분 좋게 등반을 하고 왔는데 서로 인상을 찌뿌릴 필요가 없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본 값이 정도로 생각하고 지불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그래도 관광도시 제주에서 관광객을 상대로 한 호객행위나 바가지 요금은 없어야 제주의 이미지가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본지 기자가 일반 택시를 타고 국제대 승강장에서 관음사 코스와, 성판악코스 운행 요금표본지 기자가 일반 택시를 타고 국제대 승강장에서 관음사 코스와, 성판악코스 운행 요금표

실제 본지 기자가 일반 택시를 타고 확인을 해봤다. 관음사에서 국제대 승강장 까지 거리는 4.65km 요금은 5500원이다. 또 국제대 승강장에서 성판악 입구까지 거리는 9.66km 요금은 9400원이 나온다.


현장에 대기중에 택시기사에게 요금이 높은 이유를 물었더니 "이 곳까지는 택시들이 잘 오지 않고 콜로 잘 오지 않는다"며 "그래도 등반객들의 편의를 위해 하산시간에 맞춰 빈차로 올라오고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비용을 조금 받아야 된다"고 답했다.


하지만, 이는 엄연히 부당한 운임이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16조에 따르면 택시운수종사자는 부당한 운임 또는 요금을 받는 행위가 금지돼 있다. 이를 어길 경우 과태료 20만원이 부과되며, 3회 이상 어기면 최대 60만원까지 과태료가 늘어난다.


이에 제주도는한라산국립공원 등 주요 관광지 일대에서 택시 불법 영업행위를 집중 단속에 나섰다.


주요 단속지역은 영실, 관음사, 성판악, 어리목, 마방목지 등 한라산 등반로 주차장 및 제주항, 성산포항 여객터미널 등이다.


2인 1조로 구성된 점검반은 올해 말까지 △미터기 미사용 △부당요금 요구행위 △운전업무 종사자격 증명 미게시 △승차 거부 또는 합승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제주도는 단속에 적발된 택시 운송사업자에 대해서는 지방보조금 지급 제한을 검토하고,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 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쇼미더머니10' 파이널, 래퍼 '조광일' 최종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쇼미10' 조광일(사진제공=Mnet)'쇼미더머니10' 파이널에서 조광일이 최종 우승...
빅나티(서동현)ㆍ화사ㆍ미란이ㆍ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빅나티(서동현)(사진=Mnet '쇼미더머...
어기구, "해양경찰교육원 2캠퍼스 ...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해...
어기구 의원, "당진경찰서 직원관...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노...
어기구 의원, "당진 대호지 조금 ...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농...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