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구글과 함께 스타트업 지원 허브 구축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라운지에 마련한 B. 스타트업 스테이션 전경/제공=부산시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라운지에 마련한 B. 스타트업 스테이션 전경/제공=부산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라운지에 구글이 후원하는 창업 공간인 'B. 스타트업 스테이션'이 문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 구글스타트업캠퍼스 마이크김 총괄,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 등이 참석해 부산에서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또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스파크랩 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부산을 기반으로 한 그린테크 스타트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큐티티 고태연 대표, ㈜코드오브네이처 박재홍 대표, ㈜넷스파 정택수 대표 등 부산지역에서 활동하는 스타트업이 참석해 비전과 성장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비 스타트업 스테이션(B. Startup Station)'은 부산지역 스타트업 허브를 목표로, 글로벌 창업플랫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함께 마련한 공간이다.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라운지에 마련한 B. 스타트업 스테이션 전경/제공=부산시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라운지에 마련한 B. 스타트업 스테이션 전경/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지역 청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이어 나가는 한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롯한 다양한 자원을 지역기업이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앞으로 시는 구글, 스파크랩과 함께 부산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과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긴밀한 협업과 지원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글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를 비롯해 창구 프로그램, 인디 게임 페스티벌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국내 스타트업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2015년 한국에 개관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함께한 스타트업은 총 58곳이며, 창출한 일자리는 3000여 개, 그리고 총 2360여억 원 규모의 투자를 끌어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삼성전자 배당금 얼마일까? 지급일·금액 궁금증
삼성전자(출처=삼성전자 로고)삼성전자 배당금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대신증권 김지윤 연구원은 7일 삼성전...
BTS 뷔, 제니 팔로우 했다가 언팔...
뷔 (사진-뷔 인스타그램)데뷔 이후 8년 만에 인스타그램을 시작...
60세↑ 확진자 절반이 미접종자…...
최근 고령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 ...
[특징주] 다원시스 소폭 상승 전동...
특징주다원시스가 소폭 상승하고 있다.7일 오후 12시 40분 기준 ...
이찬원 최애돌 셀럽 12월 기부천사...
이찬원(사진=소속사 제공)가수 이찬원이 '최애돌 셀럽' 12월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CU 3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