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 수상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명희 북구청장이 여성의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로로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제공=북구청정명희 북구청장이 여성의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로로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제공=북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이 여성의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로로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10일 북구청에 따르면, 정 구청장은 지난 9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6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여성 구청장으로 여성권익증진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과 가족친화환경 조성 등 여성이 주체가 되는 북구 조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단체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올해 56회째 열린'전국여성대회'는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여성의 삶을 질적으로 향상시키고, 여성의 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정 구청장은 취임 후 '안전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북구'조성을 목표로, 여성의 성평등 기반을 확립해왔다.


부산시 거점형 양성평등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해 영유아와 부모, 보육교직원의 성평등문화 경험의 기회를 높였으며,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돌봄활동가 양성사업 추진과 애견까페 내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는 북구형 특화 사업 등을 추진해 여성들의 사회진출 기회를 넓혔다.


또부산 최초 AI를 활용한 여성가구 재난안전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여성이 각종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어린이집 안전공제보험 지원 및 공공 실내놀이터 확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의 면모를 보였다.


특히북구여성아카데미 운영과 한국 최초 프레세계여성공연 예술축제 개최 등 문화예술을 통해서도 여성의 권익과 지위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정명희 구청장은 "직원들과 같은 곳을 바라보며 열심히 주민을 위해서 일해 왔는데, 이러한 큰 상를 수여하게 돼감사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성친화 정책을 지속 발굴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돌싱글즈2’ 윤남기♥이다은, 동거 첫날부터 한 침...
‘돌싱글즈2’ 윤남기가 이다은을 향한 진심을 고백, 드라마보다 더한 감동을 선사했다.지난 28일 방송된 ...
코리 클루버, 1년 800만 달러에 탬...
사이영상 2회 경력에 빛나는 베테랑 우완 코리 클루버(35)가 팀...
마차도 떠난 롯데 내야, 2022시즌...
롯데 자이언츠는 2022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택했다. 2020시즌부...
[강일홍의 클로즈업] 글로벌 영향...
로이터는 아시아 경제 대국인 한국이 BTS의 활약과 영화 '기생충...
"문닫기전에 계약하자" 슈어저, 계...
베테랑 선발 맥스 슈어저(37)가 선택을 앞두고 있다.메이저리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