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늘 부산 톺아보기] 참전용사 추모 유엔공원 향해 묵념… 11일 턴투워드 부산 外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청 전경./국제뉴스DB부산시청 전경./국제뉴스DB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부산광역시 오늘(10일)의 주요뉴스.


◆참전용사 추모 유엔공원 향해 묵념… 11일 '턴투워드 부산'


6·25전쟁 유엔군 참전용사를 추모하며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향해 1분간 묵념하는 '턴투워드 부산' 행사가 11일 오전 10시 30분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의 표어는 '부산을 향하여(Turn Toward Busan)'이다.


유엔 참전용사 및 가족, 주한외교사절, 정부 주요 인사, 군 주요 직위자 등 300여 명 참석하며, 유엔참전용사 안장식을 시작으로 헌화 및 1분간 묵념, 추모사, 헌정 공연 등으로 추모식이 거행된다.


매년 11월 11일 오전 11시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22개국 한국전쟁 유엔 전몰용사들을 향해 1분간 묵념하는 '턴투워드 부산' 추모 방식은 2007년 캐나다 참전용사인 '빈센트 커트니' 씨의 제안으로 시작돼 2020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빈센트 커트니 씨는 이날 '전우에게 바치는 시'를 낭독한다.


영국총리는 추모 영상메시지를 보내고,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추모비행을 펼친다.


11일 오전 11시부터 1분간 부산 시내 전역에서 추모 사이렌이 울린다.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12~13일 벡스코서 개최


13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한다.


개막식은 12일 오전 11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특별행사로 부산대표 패션디자이너인 서순남 대표의 '메디패션쇼'가 영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전시, 국제심포지엄,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온라인상담회, 명의 초청 온라인 건강강좌 등이다.


전시행사는 의료관광, 의료산업, 의료체험, 특별전시 등 4개관으로 나뉘며, 10개국 80개 업체에서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온라인 상담회에서는 사전 상호 매칭 시스템을 통해 화상회의로 러시아, 중국, 몽골 등 해외 바이어와 지역 의료기관이 만난다.


국제학술행사로는 '중입자가속기와 부산 의료관광의 미래'란 주제로 한 국제심포지엄, 서구의료관광특구 해외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한-러 의료진 국제학술대회, 동남권항노화의학회 포럼 등이 열린다.


부산명의특강은 대장암, 유방암, 첨단재생의료, 간이식 등을 주제로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행사는 부산일보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방송된다.


◆'콘텐츠, 대한민국을 연결하다' 11~13일 벡스코서 넥스트콘텐츠페어


지역의 특화된 콘텐츠를 소개하는 넥스트콘텐츠페어는 11일부터 13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콘텐츠, 대한민국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154개사 249부스 규모의 지역 대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자연계(비즈매칭), 기업설명·시연회(IR 데모데이) 등 'B2B(기업 간 거래) 프로그램'과 콘텐츠 특별관·공동관, 지역 대표 뮤지션 랜선 콘서트, 인기 창작자 토크 콘서트 등 'B2C(기업·소비자 거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B2B 프로그램에서는 콘텐츠 관련 업체 전시, 해외구매자 80명 및 국내구매자 20명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사업자연계·상담, 지역 우수 콘텐츠 기업 기업설명·시연회(IR 데모데이), 지역 우수 스토리 작가 및 제작사 사업자연계, 해외진출 종합상담부스 운영 등이 진행된다.


B2C 프로그램에는 부산애니메이션 특별관과 일러스트레이션 특별관, 우리 동네 캐릭터 특별관, MUSIC LAB 등 4개의 특별관이 운영된다.


전국 16개 지역 거점기관이 꾸린 '공동관'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실감콘텐츠 등 콘텐츠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전시된다.


◆11일 화물차량 과적예방 캠페인 실시


이번 캠페인은 화물차량 과적 행위의 위험성과 폐해를 운전자에게 알려 운전자 스스로 과적 행위를 자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진행된다.


1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신항삼거리 등 화물차가 많이 다니는 항만과 터널·교량 입구에서 '화물차량 과적예방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참여 기관들은 화물차량이 많이 다니는 신항삼거리, 감만부두와 신선대부두 그리고 유료도로(교량, 터널)요금소 등지에서 플래카드 설치, 홍보전광판 문안표출, 홍보 전단 등을 배부하며 운전자들에게 과적운행 근절을 당부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내PC돌보미 굿네이버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2일 오후 2시 캐시워크 돈버는퀴...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금'...
손담비 열애 남자친구 이규혁 소름...
왼쪽 손담비, 오른쪽 이규혁 .sbs가수 겸 배우 손담비(38)가 스...
씨씨닭 닭가슴살큐브 후기,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
죠앤 오늘(2일) 7주기, 그리운 가...
가수 죠앤(본명 이연지)이 우리 곁을 떠난 지 7년이 흘렀다.죠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2일 [목]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