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시, 전화 한통으로 출입명부 등록 시행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는 위드코로나 시행으로수기명부 또는 QR코드 방식의 코로나19 출입명부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080 전화한통으로 출입명부를 등록하는 간편전화 체크인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 관리에 효율성을 높여줄 안심콜 서비스는 군산에 주소를 둔 식당카페, PC방, 종교시설, 체육시설 등 출입명부 의무화 시설에 무료로 지원한다.


해당업소 출입 시 안내된 고유번호 전화를 걸면 방문자의 출입시간과 휴대폰 번호가 별도 전산서버로 전송된다.


이 시스템은 기존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도용을 방지하고 QR코드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다.


특히 확진자 발생 시 동선과 접촉자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역학조사에 매우 유용하다.


수집된 정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역학조사, 전파 차단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4주 후 자동 삭제 폐기된다.


김영찬 위생행정과장은 "안심콜 서비스를 통해 업소별 효율적 방역 관리와 역학조사는 물론 길게 줄을 서서 수기 작성이나 QR코드를 찍어야 했던 사업장 방문객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시설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기쿠치, 류현진과 한배 탈까? 토론토 영입 관심
아직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가 남은 토론토 블루제이스, 일본인 투수 기쿠치 유세이(30)에게 관심을 보이고...
손정빈, "내가 내세울 건 롯데 '손...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다른 구단 입단을 알아보고 있다....
‘12월 14일 데뷔’ 케플러, 한·...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케플러(사진 = 웨이크원, 스윙엔터테...
리오넬 메시 7번째 발롱도르…PSG ...
아르헨티나 스포츠영웅 리오넬 메시(34·PSG)가 축구 최고 개인...
코리 시거, 10년 3억 2500만$에 텍...
유격수 코리 시거(27)가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는다.'ESP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