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극동대 간호학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나이팅게일 선서 모습.(제공=극동대학교)나이팅게일 선서 모습.(제공=극동대학교)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간호학과는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2학년 학생들이 간호전문직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을 밝혀 들고, 간호실천의 의미와 가치를 새기며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 있고 전통적인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업적을 되돌아보는 특별 영상도 함께 감상했다. 이어 정현지 학생의 선서문 낭독과 함께 총 83명의 간호학과 학생들은 각자 국민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미래 전문 의료인으로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정현지 학생의 아버지), 김제윤 졸업생(2017년 졸업, 현재 이대목동병원 응급실간호사) 및 1학년 후배들이 제작한 축하영상 등을 전하며 특별한 의미와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충북간호사회 박미숙 회장이 나이팅게일의 탄생을 축하하는 축사와 함께 지역사회 간호인재 양성에 힘써달라며 장학금을 기탁해 더욱 뜻깊었다.


이날 간호학과에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위해 방문한 서전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의 참관으로, 극동대 간호학과의 전문 직업인 양성에 특성화된 통합교육과정 설계 및 진학에 대해 상호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안지원 극동대 간호학과장은 "오늘 이 자리는 여러분 모두의 소중한 각오와 마음을 들을 수 있는 행사로 진행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나이팅게일로서의 첫 발을 내딛게 된 것을 축하하며, 항상 여러분을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은영 박사, 나이 56세에 되돌아본 남편ㆍ아들…가족...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박사(사진제공=SBS)나이 56세 오은영 박사가 ...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에르...
오은영 (사진-SBS 제공)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
쇼윈도:여왕의 집 이성재·송윤아...
전소민 송윤아 (사진-채널A 제공)'쇼윈도:여왕의 집' 송윤...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박사가 에르메스 VVIP 논란에 ...
장충에이스 강소휘 “소영 선배 미...
&ldquo소영 선배 미안해~&rdquo GS칼텍스 강소휘가 30일 오후 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메가박스 2인 패키지 빼빼로
[포인트 경품]
메가박스 2인 패키지 메가박스 2인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