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예산군, 의좋은형제 축제 13~14일 팡파르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1 의좋은형제 축제 포스터.2021 의좋은형제 축제 포스터.

(예산=국제뉴스) 이종선 기자 = 예산군이 오는 13~14일(2일간) 대흥면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2021 의좋은형제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고려시대 이성만.이순 형제의 실제 이야기를 소재로 가족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농촌 체험형으로, 당초 8월 중 여름축제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됐다.


올해는 볏짚예술제와 트릭아트 등 전시와 소규모 체험행사로 전환해 '늦가을'과 '자연'을 메인테마로 열린다.


특히 넷플리스 오징어게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딱지치기와 달고나 체험을 비롯한 지역예술단체의 버스킹 공연,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지침을 준수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볏짚 예술제는 '619 대흥역 야외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의좋은 형제의 고장인 대흥면의 짚공예 장인들이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정성스레 만든 대형조형물과 장인별 작품 전시회장을 포토존으로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온라인에서 '우리가족을 소개합니다',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인 'UDT 라이브커머스', '카피샷, 커피샷' 이벤트가 진행진다.


오프라인에서는 첫날 개막 기념식과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볏짚예술제와 트릭아트, 의좋은형제 추억의 게임, 'HAVE A 군밤&고구마', 지역 농.특산물 특화장터인 '슬로시티 아트 앤 푸드마켓이 축제기간 내내 펼쳐진다.


축제추진위는 전 국민의 축제 참여와 관심도를 집중시키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에게 대흥의좋은형제 마을에서 준비한 특별한 선물인 미니짚신세트와 마을커피쿠폰 등을 증정하고 홍보에 나선다.


아울러 추진위는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오프라인 축제장에 대해 방역 단계별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축제장 방역타임 운영 등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한다.


따라서 체험행사는 독립된 공간에서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해 관람객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구진아 축제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방문객들이 축제를 즐기며 인근에 위치한 예당호 출렁다리와 느린호수길도 돌아보며 늦가을의 자연 정취를 흠뻑 느껴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오윤희' 유진ㆍ'배로나' 김현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치지 않아' 엄기준, 김현수(사진=...
정우성과 광고촬영 이병헌·이정재...
사진: 정우성 인스타그램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여직원 ...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