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작뮤지컬 푸푸, 제대로 통했다... 해외 진출 발판 마련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뮤지컬 공연뮤지컬 공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어린이 창작뮤지컬 <푸푸>가 유튜브 업로드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만회를 넘어서며 온라인 뮤지컬 공연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했다.


<푸푸>는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기획·제작한 창작뮤지컬이다. 지구 온난화로 기후 난민이 된 남극펭귄 푸푸가 물에 잠긴 마을로 떠내려 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기후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따라 부르게 되는 중독성 있는 테마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당초 뮤지컬 <푸푸>는 관악아트홀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 지침 강화 및 공연장 휴관 조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되었다.

뮤지컬 공연뮤지컬 공연

관악문화재단TV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뮤지컬 <푸푸> 공연 영상은 한 달간 총 10,342명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8월 24일, 26일, 28일 총 3일간 HCN관악을 통해서도 공연 영상이 송출되었으며, 해당 방송은 시청률 3%를 넘기며 주간 시청률 순위에서 5위를 기록했다.


해당 유튜브 영상에는 "환경 문제와 실천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아이와 깔깔 웃으며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아이가 한 시간 동안 집중하며 재미있게 보았다"는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인기에 입소문을 타고 국립전주박물관에서는 지난 10월 뮤지컬 <푸푸>의 공연 영상 상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국립전주박물관 온라인문화체험실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연 영상이 송출되었다.

뮤지컬 공연뮤지컬 공연

오는 11월 24일부터 26일에는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K-뮤지컬국제마켓'에 참여한다. 'K-뮤지컬국제마켓'은 국내 뮤지컬 분야 최초의 글로벌 투자 마켓으로,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예술의전당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뮤지컬 <푸푸>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관악아트홀이 가족 브랜드 공연장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관악문화재단만의 양질의 공연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하며 예술을 통한 행복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 뮤지컬 <푸푸>는 내년에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관악아트홀의 관객을 직접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동민 결혼발표, 12월의 예비신부 누구?
유세윤 장동민 (사진=티캐스트 E채널)개그맨 장동민이 결혼을 발표했다.지난 6일 오후 장동민은 소속사 엘...
아샤 공식입장 "학폭 폭로자들 반...
아샤 (사진-아샤 SNS)에버글로우 아샤가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
방탄소년단 2021 TMA 화보집, 첨단...
<더팩트>가 기획한 방탄소년단 화보집 '2021 THE FACT BTS P...
삼성전자 배당금 얼마일까? 지급일...
삼성전자(출처=삼성전자 로고)삼성전자 배당금에 관심이 커지고 ...
남해군 경찰수련원유치 확정
(사진제공=남해군) 최근 건립된 제천시 소재 경찰수련원 전경(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