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 도시역사문화 아카이브 내년도 조사대상 추천받아

우리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도시역사문화 자원을 기록·보존하기 위해 오는 11월 19일까지 내년도 아카이브(archive, 기록보관소) 조사대상을 추천받는다.


아카이브는 도시발전과 생활양식의 변화 등으로 사라져가는 유무형의 자원을 모아 미래의 역사문화 자산으로 보존하려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추천 대상은 역사·문화적 가치가 있는 인물, 사건, 조직, 산업 관련 자원 등이다.


재개발, 도시환경 정비 등으로 지역문화의 상실 가능성이 높은 마을, 건축물, 거리 등의 장소도 포함한다.


참여하려는 시민은 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에 있는 '아카이브 사업 조사 대상 추천서'를 작성해 성남시청 문화예술과 담당자 이메일(gambo372@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시민이 추천한 자원은 문헌·현장 확인 뒤 연말 조사대상으로 선정되면 내년도 아카이브 자료로 수집한다.


시는 지난 2019년 5월 13일 전국 최초로 '성남시 도시역사문화 아카이브 구축 및 운영 조례'를 제정했다.


이후 현재까지 사진, 동영상, 음원, 건축 도면 등 9000여 점의 아카이브 자료를 수집했다.


이들 자료는 성남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부터 공개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무패행진 원동력!(영...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퍼 소니' 손흥민과의 만남이 시너지를 드러...
학습권 침해 vs 공동체 보호…청소...
정부가 내년 2월부터 시행키로 한 청소년 방역패스를 두고 논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