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 ㈜금성개발, 아프간 특별기여자 3000만원 상당 생필품 기부

국제뉴스 | 2021.10.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탁식 모습.(제공=진천군청)기탁식 모습.(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금성개발(회장 송기호)은 15일 충북 진천군청을 찾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 중인 아프간 특별기여자를 위해 3000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는 △운동화(300켤레) △핸드청소기(79대) △스팀다리미(10대)와 진천 농가에서 생산한 300만원 상당의 포도, 사과 등으로 구성됐다.


㈜금성개발은 당초 한 순간에 보금자리를 잃고 타 국가에 자리를 잡게 된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사)충북예총(회장 김경식)에서 개최하는 음악회에 후원을 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델타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어 모두의 안전을 위해 행사를 개최하지 않기로 하면서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금성개발은 지난 2019년 보재 이상설 선생 기념관 건립과 지역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6500만원을, 2020년에도 이상설 기념관 건립에 5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통큰 기부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에도 아프간인들을 위한 인도적 차원의 기부에 동참하면서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송기호 회장은 "우리의 정성이 고향을 잃어버린 이들의 상실감을 모두 채울 수는 없겠지만 특별기여자들이 앞으로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살아가길 기원한다"며 "대한민국의 첫 방문 지역이 진천군인 만큼 이곳의 기억의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부한 꾸러미는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현준 공식입장, 전 매니저 유죄인정되자 "정의실현"...
신현준 (사진=신현준 인스타)배우 신현준의 갑질 폭로 및 프로포폴 의혹을 제기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고...
연애의 참견3 남친 걸음 수까지 체...
남친에게 과도하게 집착하는 여자의 사연에 MC들이 따끔한 충고...
맨유 VS 영 보이즈 호날두-페르난...
[사진출처/맨체스터유나이티드 공식 SNS21-22 UEFA 챔피언스리그...
JILL STUART(질 스튜어트) 2021 F/...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에서 전개하는 모던 캐주얼 브랜드 JI...
tvN 어사와 조이 시청률 최고 5.9%...
사진 제공 : tvN ‘어사와 조이’ 10회 캡처 ‘어사와 조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8일 [수]

[출석부]
CU 3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