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남산국악당, 포스트코로나 시대 전통예술공연 새로운 패러다임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LIVE남산 : 서도소리 포스터LIVE남산 : 서도소리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전통예술공연의 대표 공연장인 서울남산국악당은 2021년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콘텐츠 개발을 위해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줄타기, 발탈, 가사, 서도소리 등 4개의 국가중요무형문화재를 소개한다.


은 청년예술가와 디지털미디어 기술과의 매칭을 통해 국가긴급보호무형문화재를 소개한다.


그중 국가중요무형문화제 제29호 '서도소리(배뱅이굿)' 이수자인 김유리 소리꾼과 (주)주렁주렁스튜디오가 AR기술 협업을 통해 배뱅이굿을 선보인다.


오는 10월 22일 16시 서울남산국악당 야외마당에서 소개되는 소리꾼 김유리의 공연은 전승취약종목으로 지정된 무형문화재로에서 소개되는 줄타기, 발탈, 가사에 이은 네 번째 오프라인 공연이다.

김유리김유리

지난 7월 20일 (주)주렁주렁스튜디오(대표:주수현)은 첨단기술을 활용한 무형문화재의 유통과 확산을 위해 서울남산국악당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주) 주렁주렁스튜디오는 오프라인과 동시에 모바일로 출시되는 <설화탐정 남산 서도소리_배뱅이굿AR>의 AR 기술구현과 디자인 등 온라인 프로젝트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배뱅이굿 동화 팜플렛은 '배뱅이굿AR'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으며 '배뱅이굿 AR' 어플리케이션은 10월22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배뱅이굿 동화 팜플렛은 서울남산국악당의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리플렛리플렛

서울남산국악당은 서도소리(배뱅이굿)와 AR 애니메이션과의 만남을 통해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관객들에게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전통문화예술의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캐릭터를 사용한 애니메이션이나 증강현실 동화 등은 국악이나 전통문화예술에 익숙하지 않은 유소년이나 젊은 세대들에게도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이는 전통문화예술의 잠재적 관객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은 서도소리외에도 국가지정 긴급보호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발탈, 가사, 줄타기를 360VR, AR, 모션그래픽 등 디지털 기술과 연계하여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특징주]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
[특징주]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하락세, 기관·외인 매도세(사...
한화의 겨울 숙제 '공부 되는 베테...
공부 될 수 있는 FA를 잡아라.한화는 올 겨울 무거운 숙제를 안...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거 폭로글에 Ƈ박 2일' ...
영주시 코로나 확산 초비상…3일간...
영주에서 최근 3일간 100명에 달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