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교육청, 역량평가 거쳐 5급 공무원 승진대상자 32명 선정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교육청 전경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역량평가를 거쳐 내년도 5급 공무원 승진대상자 32명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직렬별 승진대상자는 교육행정 26명, 사서 4명, 시설 2명 등이다. 이들은 승진후보자명부 점수 70%와 역량평가 점수 30%를 합산해 결정됐다.


부산시교육청은 능력과 자질을 갖춘 성실한 공무원이 승진할 수 있는 공직문화 정착과 직원역량, 조직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역량평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역량평가는 사무관이 갖춰야 할 핵심역량인 '고객만족'과 '문제해결', '변화주도', '성과관리', '소통·협력' 부문에 대한 업무실적과 면접(역할연기), 다면·청렴도 평가로 이뤄졌다.


특히 지난해부터 단순한 대상자 선발개념을 넘어 직원역량개발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기존의 서면(기획력)평가를 '기획력 강화 기본 이수제'로 전환, 운영하며, 수료기준을 충족한 심사대상자에게 역량평가 응시 기회를 2년간 부여하고 있다.


또 '다면·청렴도 평가'를 도입해 심사대상자의 성실성과 윤리의식, 업무추진력, 존중·배려심, 협의·조정 능력 등을 측정해 역량평가에 반영했다.


이 평가는 심사대상자와 최근 10년간 동일 부서에서 6개월 이상 함께 근무한 직원을 평가단으로 구성해 지난 9월과 10월 온라인(익명)으로 실시했다.


이번 승진대상자는 오는 11월 1일부터26일까지 4주간 중앙교육연수원 연수를 거쳐 내년 1월 1일부터 1년간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5급으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군 의혹 '김선호' 때문에 동명에 다른 '솔트엔터테인...
배우 김선호 인스타그램[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최근 커뮤니티사이트를 통해 대세배우 K군에 대...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소(사진=소속사 제공)홍진기 입...
[특징주]하이브 주가, BTS 오프라...
[특징주]하이브 주가, BTS 오프라인 공연 기대감에 강세(사진=빅...
만루포만 세 번째...보스턴, 휴스...
보스턴 레드삭스가 챔피언십시리즈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했다.보...
'특급 마무리서 최다 블론까지' 고...
LG 마무리 고우석은 2019시즌 35세이브, 평균 자책점 1.52를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