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청주상공회의소와 일생활균형 협력 선언식 개최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왼쪽부터 이두영 회장, 조병옥 군수.(제공=음성군청)왼쪽부터 이두영 회장, 조병옥 군수.(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과 청주상공회의소 일생활균형 충북지역추진단이 14일 군수 집무실에서 '일생활균형 협력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조병옥 음성군수와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일과 생활이 균형 잡힌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실천을 다짐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일과 생활의 균형, 일하는 방식일하는 문화의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자치단체장의 관심과 의지가 지역 기업 내 일생활균형 문화 조성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군은 이번 협약식이 음성 지역 기업의 일생활균형 문화 정착과 제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 내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과 환경조성 협력 △근로자와 기업이 행복한 직장 문화 조성 △근무혁신 10대 제안 실천 △지역특화 일생활균형 문화 조성 등이다.


특히, 중앙 정부의 정책과 지역의 산업 환경을 반영한 일생활균형 문화와 제도를 확산하는 데 군과 청주상공회의소가 적극 동참하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충북형 일생활균형 문화조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협약식이 음성 지역에서 일생활 균형의 기업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이 지역사회에서 일과 생활이 균형 잡힌 모범 지자체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14년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 이후 일과 가정의 양립,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유연근무제, 직원휴양시설 운영 등 적극적인 가정친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일생활균형 실천 사례 등을 주제로 한 가족사랑 사진수기 공모전 개최와 가족 사랑의 날(매주 수요일 정시 출퇴근제) 운영으로 일생활 균형의 문화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정후, 역대 29번째 사이클링 히트…키움을 단독 6위...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한 간판 타자 이정후를 앞세워 한화 이글스를 누르고 단독 ...
‘동상이몽2’ 임창정 “아내, 5형...
‘동상이몽2’ 임창정이 아내를 향한 존경심을 표했다.25일 오후...
'아이를 찾습니다' 박혁권X장소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아이를 찾습니다(사진=JTBC 방송화면...
'개코 아내' 김수미ㆍ'하하 부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직업 CEO·래퍼 개코 와이프 김수미(...
2021 프로야구 순위, 26일 선발투...
프로야구 KBO2021년 신한은행 쏠 KBO리그 10월25일 월요일 경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6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