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와 라이트월드 상인회, 협상 "안개속"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라이트월드 상인회 기자회견 모습(사진=국제뉴스 김상민 기사)라이트월드상인회기자회견모습(사진=국제뉴스김상민기사)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장기화하고 있는 충북 충주시와 라이트월드 상인회 갈등이 안개속으로 접어들고 있다.


13일 충주라이트월드 상인회는 철거가 진행 중인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기자회견을열어 "지난 12일 오후 11시까지 시 관계자와 협의했지만,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무산됐다"고 밝혔다.


이어 상인회는 "그동안 충주시가 상인들에게 무술공원내 부지에 상가를 마련해주겠다는 약속을 믿고 라이트월드 시설물 철거에 협조했지"만, 결국 억울함을 호소하기 위해 다시 전단지를 배포하게 됐다고 변명했다.


상인회는 "시는 한 시의원이 라이트월드 관련 잘못된 행정을 추궁했다는 이유로 (상가 양성화)약속을 지킬 수 없다"며, "같은 피해가 또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조 시장 낙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현재 라이트월드 상인들은 모두 49명으로, 이들은 사용수익허가 취소로 지금까지 수억원의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들 중 13명이 충주 시민이라고 전했다.


이마트 편의점을 운영하는 상인회 대표는 "한 달에 500만원 정도 손해를 보는데, 시가 내일부터 전기까지 차단한다고 했다"며 "죽어도 상가에서 죽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라이트월드 상인회가 불법 전단지를 제작 주거지역에 배포한 전단지(사진=제보자 제공)라이트월드 상인회가 불법 전단지를 제작 주거지역에 배포한 전단지(사진=제보자 제공)

이에 대해 시는 "일부 투자 상인들의 어려움을 고려해 대화를 진행했지만, 수용 불가한 요구를 반복하며, 음해·억지·불법 전단지를살포했다"면서 "이런 방해 행위에는 엄정 대처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라이트월드 측이 상인들에게 분양한 컨테이너 상가는 불법 건축물인데다 이를 임대하거나 분양하는 것은 불법 전대행위이며,상가 역시 강제 철거 대상이었으나 시는 투자 피해 구제를 명분으로 한 때 양성화를 검토했었다.


특히, "이들은 주거지역에까지 들어가 전단을 살포해 많은 시민이 절대 용납해서는 안 된다는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여러분께서도 허위·억지·정치투쟁에 흔들림 없이 충주시의 행정에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런 가운데 "충청회 오늘"과 "사단법인 충주포럼"은 10월 말이나 11월초 '라이트월드 상인회 이대로 좋은가'란 주제로 시민 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라이트월드 사업자 측은 사용수익허가 취소 취소 소송으로 맞섰으나, 대법원은 지난 4월 충주시의 손을 들어줬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민 물티슈 베베숲'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국민 물티슈 베베숲'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국민 물티슈 베베숲' 관...
완판쇼 베베숲 물티슈 캐시워크 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OOO원' 완판쇼 베베숲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OK캐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OK캐쉬백 오퀴즈 정답'한국농수산식...
유한양행 엘레나 캐시워크 돈버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 OO%' 유한양행 엘레나...
19일 출구전략 리브메이트 오늘의 ...
19일 출구전략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업데이트출구전략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