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초구, "코로나19 지친 마음 예술작품으로 치유 하세요"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와 서초문화원(원장 박기현)은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 치유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일)까지 양재천 산책길(영동1교~영동2교 구간)에서 「양재천 예술제」를 연다.


양재천의 흐드러지는 코스모스와 갈대숲 앞에서 개최되는 「양재천 예술제」는 주민들이 일상생활 공간에서 문화예술을 접하고 직접 참여하면서 생기 넘치는 가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예술제는 자연과 사람 그리고 음악을 주제로 대형 조각 작품을 전시하는 '야외조각전'을 비롯해 양재천을 산책하는 주민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미술제'와 '디카시 공모전'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는 '야외조각전'은 김영원, 신은숙, 정원경 등 19명의 국내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 20여 점이 전시되어 양재천을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일상 속 여유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양재천의 가을'을 주제로 한 비대면 공모전 '온라인 미술제'와 '디카시 공모전'도 진행한다. 먼저, '온라인 미술제'는 자유그림 공모로 일반부, 학생부를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또, '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인 '디카시' 공모전'은 주민들이 양재천을 산책하며 촬영한 사진과 함께 5행 이내의 시적인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작품은 1인당 3개까지 출품할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양재천 예술제」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분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와 희망을 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컴백 2세대 아이돌...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릭스 역대 최대 히트작에 이름을 올렸다. ...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원더우먼 이하늬, 이상윤 입맞춤…...
'원더우먼' 이하늬, 이상윤 입맞춤…이원근 고백은 거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오레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