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2021년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열려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표창식 모습.(제공=괴산군청)표창식모습.(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13일 군청 회의실에서 괴산군어린이집연합회 엄성윤 회장 및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보육현장의 일선에서 사명감을 갖고 헌신한 보육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우수 보육교직원 6명을 선발해 표창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괴산군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한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괴산 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확대 요청 △소규모어린이집, 가정어린이집 지원 요청 △부모아카데미교실운영 제안 △관내 어린이놀이체험공간 마련 등의 건의사항을 제안했다.


엄성윤 회장은 "급격한 출산율 감소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원아감소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보육현장의 고민과 위기에 관심을 갖고 보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심에 용기를 얻고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차영 군수는 "아이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보육을 하고자 하는 연합회 임원진들의 깊은 고민과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을 청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제안하신 건의사항은 꼼꼼히 살펴서 관계기관과 적극 논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괴산군은 영유아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기 위해 '양육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의견수렴 등을 통해 괴산군만의 특색 있고 차별화된 보육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의 키워드 강원산지 눈눈눈, 서울·충청·전...
가을비스케치 겨울비소식 빗방울 날씨(국제뉴스DB)기상청은 화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강원 ...
'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발렌티노 재해석 파트 II, 베이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춀리(Pierpaolo Piccioli)가...
‘11G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11경기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2021 프로야구에서 임찬규(29...
속죄투 보여줬던 몽고메리, 곰 타...
삼성 라이온즈가 외국인 투수 마이크 몽고메리(32)를 앞세워 4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