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 김영희 작가와 작품기증 업무 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영희 작가 업무 협약체결 모습(사진=제천시)김영희 작가 업무 협약체결 모습(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닥종이 예술가 김영희 작가와 미술관 건립 및 작품기증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제천시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미술관 건립은 문화예술의 발전과 제천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필수적이라는 상호 같은 입장을 확인하면서 미술관 건립과 작품 기증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협약 주요내용은 제천시 미술관 건립과 운영에 대해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건축물 설계 및 작품 전시, 미술관 운영 시 작가와 충분한 협의를 거치기로 했다.


김영희 작가는 미술관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절차 이행에 적극 협력함과 동시에 닥종이 작품, 회화, 꼴라쥬 등 400여 점 이상의 작품을 기증하기로 하고 전시 지속성 확보를 위한 작품 창작 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본 협약으로 미술관 건립계획을 구체화하고 상호 간의 추진 의지를 확인한 것뿐만 아니라 미술관 건립 시 전시할 작품을 확보하게 되었다"면서 "향후 미술관 건립에 필요한 사전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미술관 건립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미술관 사전타당성 평가를 거쳐 추진하게 된다.


현재 제천시는 1차 서면심의를 통과하고 2차 현장평가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2차 현장평가 통과 시 3차 최종평가에서 타당성 심의를 받게 된다.


제천시는 원도심에 세계적인 작가를 테마로 한 지역의 상징적인 예술 랜드마크 조성을 통해 도심권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예술인들의 작품 전시는 물론 충북도 종합예술 세계를 연중 다양하게 표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미술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솥밥 가능성"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솥밥 가능성(사진=피오 SNS)피오 계약논의 소식이 전해졌다.아티스트컴퍼...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인간 샤넬’ 제니, 보디슈트도 ...
제니가 ‘인간 샤넬’의 위엄을 뽐냈다.블랙핑크 제니는 더블유 ...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오레오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