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원도, 제9회 온라인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개막!

국제뉴스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최기철 중국통상과장이 지난 12일 도청에서 GTI박람회 관련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원도최기철 중국통상과장이 지난 12일 도청에서 GTI박람회 관련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원도

(강원=국제뉴스) 김강태 기자 = 강원도가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동북아 대표 경제·한류축제'제9회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14일, 오전 10시 오크밸리 골프빌리지에서 유튜브와 플랫홈 등에서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도에 따르면 개막식에는 최문순 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김덕룡 세계한상 이사장, 양창영 박람회 조직위 부위원장, 원창묵 원주시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한창우 조직위원장, 박병석 국회의장, 홍남기 기획재정부장관은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대신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가상전시 플랫폼은 축구장 220개 정도 광활한 면적의 3D 가상전시관으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도민을 위해 힐링과 치유를 테마로 가상 공원에 8개관 338개 기업, 1,059제품을 전시하고 쇼핑몰을 연동시킬 계획이다.


특히, 일부 부스는 메타버스 방식을 도입해 해당기업의 제품 구매는 물론 제품정보와 생산현장을 방문할 수 있으며, 비대면 화상 만남 기능도 탑재, 기업인과 바이어가 직접적인 소통도 가능토록 했다.


관람객은 검색창에서 'GTI박람회'를 검색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기기 등으로 시공간을 초월, 집에서도 GTI박람회를 관람하거나 쇼핑이 가능하며 1년 내내 진행될 시킬 예정이다.


또한, 플랫폼에서는 총 2억 원 상당의 경품 찬스도 마련되어 있어 우수제품을 착한가격에 구매하는 등 다양한 판촉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박람회 참가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총 36개국 334명의 해외바이어를 온라인으로 초청, 도내 113개 기업과 3:1매칭 등 수출상담회도 운영된다.


임형준 중국통상과 계장은 "지난해 GTI박람회로 인한 온라인 누적 판매액이 53억 원이며, 국내 기업의 수출계약 2천 950억 원 달성, 해외바이어와 국내 기업과의 매칭이 1:1 수준이었다"라며, "올해는 해외바이어의 관심이 크게 늘어 국내 기업과 3:1 매칭이 가능져 기쁘고, 누적 온라인 판매액 60억 돌파, 수출계약 4천억 원을 목표로 빈틈없이 박람회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기철 GTI박람회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최돼 아쉽다"라며, "쇼핑몰이 연동된 메타버스형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수출 및 내수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기업에 희망 주는 박람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을 만나본...
엔하이픈, 역대급 성장사…초고속 ...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셀러 정조준[더팩...
‘11G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11경기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2021 프로야구에서 임찬규(29...
자취방 놀러 온 여자친구? 최세희,...
남성지 맥심(MAXIM)이 주최하는 모델 선발대회 2021 미스맥심 콘...
속죄투 보여줬던 몽고메리, 곰 타...
삼성 라이온즈가 외국인 투수 마이크 몽고메리(32)를 앞세워 4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