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원도, 동북아 지방정부 지사·성장회의 온라인 개최

국제뉴스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북아 지방정부 지사·성장회의' 홍보 포스터. 제공=강원도'동북아 지방정부 지사·성장회의' 홍보 포스터. 제공=강원도

(강원=국제뉴스) 김강태 기자 = 지방외교의 성공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동북아시아 5개 지역정부의 정상급 회의체인 '동북아 지방정부 지사·성장회의'가 올해 25회째를 맞아 오는 15일 글로벌 스튜디오 강원 라이브에서 개최된다.


도에 따르면 지난해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올해로 연기해 '첫 온라인 회의'로 개최하며, 최문순 도지사를 비롯해 중국 한쥔 지린성장, 일본 히라이 신지 돗토리현지사, 러시아 올렉 코줴먀코 연해주지사, 몽골 뭉흐바타르 뎀베렐 튜브도지사가 온라인으로 참석, '평화와 번영을 위한 동북아 지방정부간 협력방안'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최문순 지사가 좌장을 맡아 자유토론을 진행한 후 공동선언문에 서명할 예정이다.


공동선언문은 코로나19의 조기 극복을 위해 협력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류 강화와 경제교류 촉진을 위해 자 국내의 항만·공항·철도의 상호연결은 물론, 인적·물적 교류가 다시 활발해지고 유라시아 경제권형성에 대비토록 신규 교통망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각 회원지역에서 다르게 사용해 오던 회의 영문 명칭을 통일하고, 이에 맞추어 '로고'를 제작했으며, 로고의 바깥 테두리에는 확정된 영문 명칭을 배치하고, 동북아시아를 중심에 둔 세계지도와 그 아래 지도를 감싸듯이 마주잡은 두 손 모양으로 디자인 했다.


두 손모양은 회원지역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자는 의미를 담았고 회원국가의 국기 색상을 사용했으며, 도에서 '디자인 상표 출원'해 제25회 회의부터 정식 사용하며, 앞으로 회원지역에서 지사·성장회의 개최 및 그와 관련한 부문에 사용하게 된다.


최문순 도지사는 "지사·성장회의는 25년간 이어온 동북아의 유일한 지방정부 다자간 외교협력의 틀로써, 코로나19 이후의 행정환경 변화와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원시)배우 류준열이 '커넥트'에 출연...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솥밥 가능성(사진=피오 SNS)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오레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