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충북도-경찰청-도내 10개대학과 협력체계 구축

국제뉴스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협약식 모습.(제공=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협약식모습.(제공=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남기헌)는 13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 충북경찰청, 도내 10개 대학과 손잡고 충북 경찰행정 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도내 10개 대학은 강동대, 건국대글로컬캠퍼스, 극동대, 대원대, 서원대, 세명대, 유원대, 중원대, 충북보건과학대, 충청대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남기헌 충북자치경찰위원장, 정용근 충북경찰청장, 고숙희 대원대학교 총장(충북자치경찰찰위원회 위원)을 비롯한 도내 10개 대학 총장이 참석했으며, 경찰 현장 교육 지원 및 인적 자원 확보와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내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도경찰청에서 현장 교육 및 강사 지원 등의 협조와 상호 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의 치안 현장과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경찰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시종 지사는 "오늘 협약식은 대학에서 진행되던 학문중심의 교육을 현장중심의 교육과 연계하여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자리"라며, "지역 인재가 지역의 치안을 책임지는 우수한 경찰로 성장한다면 자치경찰제도의 의미는 더욱 깊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기헌 자치경찰위원장은 "경찰학 및 경찰행정학분야의 지역 인재 양성을 하는 것이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치경찰제도의 정착을 위한 밑거름이라 생각한다."라며 "협약식을 시작으로 위원회에서도 경찰행정 교육과 인적자원 확보를 위하여 정보 교류 창구를 마련하는 등 필요한 사항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혼산 박재정, 미국 이민 이유 밝혀 "아버지의 실직"...
나혼자산다(출처=나혼자산다 방송캡처)'나혼자산다' 스폐셜이 방송된 가운데 박재정의 미국 이민에 ...
'미운우리새끼' 서남용ㆍ박군 펜트...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미우새'(사진제공=SBS)'미운우리새...
4경기 12안타...키케, PS 신기록 ...
보스턴 레드삭스의 키케 에르난데스가 10월을 지배하고 있다.에...
‘맛녀석’ 유민상 “여기선 센터...
개그맨 유민상이 개그계 후배들과 ‘더 맛있는 녀석들’을 결성...
손흥민, 英 현지서 코로나19 감염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29)이 신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 오레오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