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20번 시내버스 친환경 전기 저상버스 3대 시범 운행

국제뉴스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난 12일 처인구 남동 버스 차고지를 찾아 전기버스 운행에 앞서 살펴보고 있다.(사진=용인시)백군기 용인시장이 지난 12일 처인구 남동 버스 차고지를 찾아 전기버스 운행에 앞서 살펴보고 있다.(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시는 13일 용인터미널에서 광주터미널을 오가는 20번 시내버스 노선에 친환경 전기 저상버스 3대를 투입해 시범 운행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일산화탄소 등 경유 버스에서 발생하는 대기 오염물질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다.


이번에 도입된 버스는 경유 차량에 비해 오염물질 배출량이 적고 소음이나 진동도 적다. 또 차체가 낮은 저상버스로 제작돼 휠체어를 탄 장애인 등 교통약자도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4대를 추가 도입하고, 2022년까지 2층 전기버스를 비롯해 총 85대를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또 공영차고지에 전기 충전소 설치를 지원하는 등 인프라를 확충해 기존 경유 버스를 전기 버스로 교체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백군기 시장은 지난 12일 처인구 남동 소재 버스 차고지를 찾아 관계자를 격려하고 차량 상태 등을 꼼꼼하게 살폈다. 이날 백 시장은 전기 버스 충전을 시연하기도 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지난 12일 처인구 남동 버스 차고지를 찾아 전기버스 충전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용인시)백군기 용인시장이 지난 12일 처인구 남동 버스 차고지를 찾아 전기버스 충전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은 "친환경 전기버스를 보급하는 것은 탄소중립이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중요한 일"이며 "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친환경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버...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오후 대구 MBC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특징주 총정리] 다날·비덴...
SBI인베스트먼트1. 야놀자 관련주sbi인베스트먼트 주가가 연일 ...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거 폭로글에 Ƈ박 2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