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경식 남원부시장 중앙부처 방문 국비지원 확보에 총력

국제뉴스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원=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 남원시전경식 부시장은 2022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를 방문하여 남원시의 현안사업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를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하였다고13일 밝혔다.


먼저, 행정안전부를 방문하여 시의 현안과 재난수요 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하였다. 남원 배드민턴장 신축사업은 총사업비 40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체육활동 증진과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현재 4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시는 특별교부세 15억원 지원을 건의하여 내년도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한 농업생산기반시설 재해복구 사업을 조속히 시행하여 안정적인 영농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도 건의하였다. 국토교통부를 방문한 전 부시장은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였다.


남원시는 올해 국토교통부에서 수립중인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계획('21~'25)'에 국도 24호선(이백~운봉) 2차로 개량사업과 국지도 37호선(인월~아영) 2차로 확장 및 개량사업 등 4개 사업, 총사업비 2천 320억원이 확정반영되었다.


시는 도로환경 불량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도로를 개량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조속한 사업 추진이 필요한 점을 설명하여 내년도 우선 추진을 요청하였다.


전경식 부시장은 "시의 현안해결을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다. 적극적으로 중앙부처 등 방문을 통해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사업 필요성, 당위성 등 설득 논리를 가지고 전북도, 정치권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시의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버...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오후 대구 MBC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특징주 총정리] 다날·비덴...
SBI인베스트먼트1. 야놀자 관련주sbi인베스트먼트 주가가 연일 ...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거 폭로글에 Ƈ박 2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