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태풍 오마이스 피해시설 재해복구사업 조기 추진에 전력

국제뉴스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태풍 '오마이스' 피해에 대한 공공시설의 조기복구를 위해 재해복구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포항시는13일시청대회의실에서태풍'오마이스'피해에대한공공시설의조기복구를위해재해복구사업의추진현황을점검하는회의를하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 피해에 대한 최종복구계획이 수립·완료됨에 따라 공공시설의 조기복구를 위해 재해복구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시는 내년 6월 우기가 오기 전에 재해복구사업을 조기에 완료하고자 공공시설 재해복구 소관부서의 과장과 팀장 등 복구사업 관계자 40여 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제12호 태풍 '오마이스' 피해 현장에 대한 부서별 재해복구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조기 복구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포항시에 따르면 태풍 '오마이스'로 인한 피해 복구사업 대상은 228개소 701억 원이며, 이번 대책회의를 계기로 재해복구사업 신속추진 집중 점검기간(10월~11월 말)을 설정하고 소관부서별로 추진상황을 제출받아 선제적으로 공사추진 상황을 파악해 재해피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조기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6월 우기 전까지 재해복구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매월 재해복구사업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해 진행상황을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경원 포항시안정행정국장은 내년 우기 전에 재해복구사업의 완료 및 재해피해 방지를 위해 피해지역에 적극적인 현지 지도 점검을 하고, 주민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을 만나본...
자취방 놀러 온 여자친구? 최세희,...
남성지 맥심(MAXIM)이 주최하는 모델 선발대회 2021 미스맥심 콘...
엔하이픈, 역대급 성장사…초고속 ...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셀러 정조준[더팩...
‘11G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11경기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2021 프로야구에서 임찬규(29...
낙태 종용 K배우 논란 확산... "후...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K배우 폭로글 게재글쓴이 거짓말로 낙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