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시 자원순환가게 개장·운영

국제뉴스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12일부터 '안성자원순환가게'를 개장·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성자원순환가게는 시민들의 재활용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투명페트병, 폐건전지, 종이팩의 양에 따라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보상을 해주는 시민참여형 사업이다.


도심권은 대덕면 내리지역(내리 714-5번지)과 안성1동(낙원길 95, 행정복지센터 내) 등 2개소가 운영되며, 농촌지역은 분리배출 시범마을 중 우수마을로 선정된 10개소가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후 2시~5시까지이며 ▲대덕면 내리 자원순환가게는 화요일, 토요일▲안성1동 자원순환가게는 월요일, 수요일 운영된다.


투명페트병의 경우 내용물을 비우고 새척해 라벨을 제거한 뒤 찌그려 가져오면 1kg당 200원씩 현금으로 지급하고, 폐건전지는 20개당 새 건전지 1SET(2알), 종이팩은 1kg당 휴지 1롤과 소각용 쓰레기봉투 10L 1장으로 교환해 준다.


투명페트병은 다른 플라스틱에 비해 리사이클 돼 활용 가치가 높은 편으로 안성자원순환가게에서 수집된 투명페트병은 관내 재활용업체에서 재활용 원료로 사용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생활폐기물을 감량하고 재활용품을 깨끗하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야 한다는 인식을 높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자원순환 실천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섹시한 퀸와사비, 반전 청순 비주얼 과시 [똑똑SNS]
래퍼 퀸와사비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퀸와사비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을이 사라지고 바로 겨...
김채현→션샤오팅까지…‘걸스플래...
‘걸스플래닛999’ TOP9이 정식 팀명을 확정 짓고 데뷔를 준비한...
2am,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
2am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
엔하이픈, 신곡 음방 3관왕…엠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첫 번째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타이틀...
엔하이픈, 신곡으로 음방 3관왕…2...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신곡 ‘Tamed-Dahsed’로 음악방송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5일 [월]

[출석부]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