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원, 도내 학대피해 아동 보호체계 구축 시급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선배 의원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다.(제공=충북도의회)장선배 의원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다.(제공=충북도의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의회 장선배(청주2) 의원은 12일 제3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내 학대피해 아동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호체계 구축이 시급함을 주장했다.


장선배 의원은 "충북의 아동학대 의심사례 신고 건수는 2019년 1,402건에서 2020년 1,288건, 올해 9월 현재 1,174건으로 이중 아동학대로 판단된 것은 2019년 1,171건, 2020년 1,013건, 올해 9월 현재 537건"이라며 "최근 아동학대 신고 증가세가 둔화된 것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등교일수가 적어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로, 의심사례 신고 강화와 건강검진 등 조기발견 시스템이 촘촘해지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우려했다.


이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피해아동 보호를 위해 △시군별 충분한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확보 및 교육훈련 강화△학대피해 아동쉼터 추가 확보△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과 운영 내실화를 주장했다.


장선배 의원은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현 상황에서 아동학대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우리 아이들의 기본권 보장은 물론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것이기도 하다"며 "아동학대 발생과 피해를 막기 위한 보다 더 효율적인 보호체계 구축과 실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원시)배우 류준열이 '커넥트'에 출연...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인간 샤넬’ 제니, 보디슈트도 ...
제니가 ‘인간 샤넬’의 위엄을 뽐냈다.블랙핑크 제니는 더블유 ...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오레오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