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 이원중학교, 교직원 마음회복 연수 호응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연수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연수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 이원중학교(교장 유영철)는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들어하는 교직원들에게 정신건강 치유와 심신회복의 힐링 기회를 주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달 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되는 교직원 마음회복 연수는 코로나19 위기상황이라 참가자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열체크, 마스크쓰기, 손소독을 철저히 한 후, 백신접종 완료 교직원 16명을 대상으로 3개팀으로 편성해 운영했다.


옥천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전통 천연염색 체험(실크 스카프 만들기), 바리스타 및 타르트연수(티률), 지용문학관 체험활동 등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및 전면등교에 따른 학생들의 관계와 사회성 회복 지원을 위한 교직원의 심신 재충전과 쉼과 소통의 기회 제공으로 관계 및 사회성 회복과 지역의 마을공동체와 함께 상생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써 삶의 소중함과 가치, 긍정의 마음을 회복하고 지역 마을공동체에서 에너지를 충전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


마음회복 연수에 참가한 교직원들은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쉼과 소통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되어 기분이 너무 좋고 만족한다."며, "비움과 채움, 긍정과 힐링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정신건강을 치유하고 마음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상이몽2’ 임창정 “아내, 5형제 전담 케어…내가...
‘동상이몽2’ 임창정이 아내를 향한 존경심을 표했다.25일 오후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
'개코 아내' 김수미ㆍ'하하 부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직업 CEO·래퍼 개코 와이프 김수미(...
2021 프로야구 순위, 26일 선발투...
프로야구 KBO2021년 신한은행 쏠 KBO리그 10월25일 월요일 경기...
황선홍호, U-23 아시안컵 필리핀전...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필리...
신일제약(주),가평군 관내 사회복...
신일제약(주) 파스 전달.가평군청신일제약(주)은 22일에 가평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6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