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마사회 부경지역본부, 재활승마 강습생 6명 선착순 모집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오는 13일부터 2021년 '2차 재활승마 강습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재활승마는 한국마사회 부경지역본부에서 2011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재활승마는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승마를 통해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도모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이다.


2021년 1차 재활승마 강습은 지난 3월부터 운영됐다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해 중단. 지난주 9일부터 재개돼 정상 운영 중이다.


한국마사회 부경지역본부의 재활승마 프로그램은 장애가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을 보유한 만 6~30세, 신장 180cm 이하, 체중 70kg 미만인 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사진은 지난 9일부터 재개된 올해 '1차 재활승마 프로그램' 운영 모습/제공=마사회 부ㅁ본부사진은 지난 9일부터 재개된 올해 '1차 재활승마 프로그램' 운영 모습/제공=마사회 부경본부

13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전 10시까지 선착순으로 6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의 모집공고를 따라 강습신청서와 서약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장애인등록증 사본, 의사소견서 사본 각 1부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습대상자 확정 공지는 오는 24일 오후 5시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강습기간은 10월 30일부터 12월 5일까지이며, 주 1회, 총 6회차가 운영될 예정이다.


강습반은 2인 1반으로 운영되며, 1인 1두의 말이 배정된다. 강습생들은 승마를 활용한 말 교감 및 신체 운동 프로그램을 수강한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 사업 담당자는 "승마는 신체적으로도 유익하고, 말과 교감하는 과정이 정서적으로 굉장히 좋다. 그래서 재활승마를 한번 접해보신 분들은 계속해서 참여하고자 한다"며"빨리 코로나가 진정돼 더 많은 분들이 재활승마 강습에 참여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멜론 차트 1위 "영...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가수 임영웅(비즈엔터DB)가수 임영웅이 '신사와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LH, 경기권역주택공급 촉진 점검회...
(사진제공=LH) 김현준 사장이 평택신혼희망타운 현장을 방문하고...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오레오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