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신안군, 치유의숲 조성 사업비 70억 확보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안=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신안군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시행하는 치유의숲 조성사업 공모에 응모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신안 임자도 치유의숲 조성사업'으로 지역별 특색있는 산림치유 기반을 확충하고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내년부터 추진하며, 사업비는 총 70억원이다.


대상지는 지도~임자 간 연륙연도교가 금년 개통해외부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임자도'이다. 숲과 바다의 음이온피톤치드천일염해수 등 풍부한 치유인자를 활용해산림생태 휴양문화와 관광인프라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자도 치유의숲은 섬지역에 조성하는 해양형 치유의숲으로 푸른 바다와 녹색의 숲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산책이 가능한 치유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신안을 대표하는 천일염을 활용한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코로나와 인공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지친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치유하는 미래 산림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곰솔림, 대광해변, 튤립정원 및 홍매화 테마와 연계한 치유의 숲을 조성해, 국민 누구나 지친 마음과 몸을 치유해생기를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힐링성지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천혜의 청정지역으로 신안군이 가진 생태환경과 역사자원을 활용한 바다 위 꽃 정원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해훼리호 침몰사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꼬꼬무' 다음주 예고(사진=SBS 방송화면 캡처)1993년 서해훼리호 침몰 사고가 ...
[TMA 인터뷰] 스트레이 키즈, 올해...
[더팩트ㅣ김연수 기자] 4세대 K-POP 차세대 대표주자 스트레이 ...
학교 2021 김요한→조이현, 4인 4...
KBS2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가 김요한 조이현 황보름별 추영...
"감정 변화에 중점"…박지훈, 변화...
박지훈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HOT&COLD' 발매 쇼케이스를 ...
[종합] '내일은 국민가수' 본선 1...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지세희(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9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