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금정문화재단, 어르신들 위한 찾아가는 힐링공연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화소외계층 문화향유지원 사업 '우리동네 패스트힐링'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재)금정문화재단은 찾아가는 문화공연인 '우리동네 패스트힐링'두 번째 공연을 오는 13일 오후 2시 선두구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무료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평소에 공연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노년층을 대상으로 '얼씨구! 좋다! 인(in) 선두구동'이란 부제 아래 진행된다.


금정 노을빛 국악 합주단, 금빛 물고기 은빛소리 공연단, 색소폰 스토리 등 지역 음악인들이 무대에 올라 전통 악기, 우쿨렐레&오카리나, 색소폰 등으로 실내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선사한다.

지난 6월 부산 금정구 금사공단에서 열린 '우리동네 패스트힐링' 첫 번째 공연 모습/제공=금정구청지난 6월 부산 금정구 금사공단에서 열린 '우리동네 패스트힐링' 첫 번째 공연 모습/제공=금정구청

금정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현장 진행요원이 거리두기 관람을 안내하도록 하는 등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 공연을 진행한다.


한편 금정문화재단은 지난 4월 부산시 주관 '2021 문화소외계층 문화향유지원 구·군지역 특화사업'에 선정돼 '우리동네 패스트힐링'을 진행했으며, 그 첫 번째 공연으로 금사공단 노동자들을 찾아가 '자투리 휴식 인(in) 금사회동동'을 열었다.


'우리동네 패스티힐링' 마지막 공연은 오는 28일 금성초등학교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금정문화재단 정미영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고 답답한 시기이지만, 그럴수록 문화예술이 주는 위로가 크다"며 "문화 소외계층 없이 모든 구민이 다양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섹시한 퀸와사비, 반전 청순 비주얼 과시 [똑똑SNS]
래퍼 퀸와사비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퀸와사비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을이 사라지고 바로 겨...
김채현→션샤오팅까지…‘걸스플래...
‘걸스플래닛999’ TOP9이 정식 팀명을 확정 짓고 데뷔를 준비한...
2am,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
2am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
박지훈, 새 앨범 타이틀곡 ‘시리...
가수 박지훈이 만능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였다.박지훈은 25일 0...
엔하이픈, 신곡 음방 3관왕…엠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첫 번째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타이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5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