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태안동부시장, 스마트 전통시장변신 눈앞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태안동부시장 전경. (사진 = 태안군 제공)충남 태안동부시장 전경. (사진 = 태안군 제공)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전통시장으로 군민 및 관광객들로부터큰 사랑을 받고 있는 충남 태안동부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 '2021년 하반기 스마트 시범상가' 공모에 선정됐다.


군은 태안동부시장 상인회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제출한 '스마트기술 및 스마트 오더' 계획이 '스마트 시범상가'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시범상가 공고는 소상공인들의 사업장에 스마트기술을 접목해 소상공인의 자생력 및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우수 사업에 국비 및 기술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태안동부시장이 제출한 '스마트기술 및 스마트 오더'는 사업장에 스마트기술을 접목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며, 군은 태안동부시장 사업장에 비즈큐(스마트상점 플랫폼 서비스)와 키오스크, QR코드 기반 결제 시스템을 도입키로 하고 현재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상권분석 △사업추진의 적합성 △실행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스마트 시범상가를 선정·발표했으며,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결제가 각광을 받음에 따라 이를 전통시장에 도입하려는 시도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군은 이달부터 사업에 돌입해 올해 말까지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스마트 시범상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걸맞는 다채로운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500억 기획부동산 홍보한 개그맨 누구? 피자 먹으며 ...
기획부동산 개그맨 (사진-YTN 뉴스 캡쳐)2500억 원 기획부동산 사건에 개그맨이 영업 한 것으로 드러났다.2...
원더걸스 유빈, '골때녀' 첫 경기...
유빈이 첫 경기부터 맹활약하며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냈다.지난 ...
디지털혁신정책포럼 창립 및 기념 ...
디지털혁신정책포럼 창립 및 기념 세미나 개최(서울=국제뉴스) ...
미겔 로하스, 마이애미와 2년 1000...
베테랑 내야수 미겔 로하스(32)가 소속팀 마이애미 말린스와 계...
광해광업공단, 하나은행과 주거래...
황규연 광해광업공단 사장(오른쪽)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주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