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 천수만, 겨울철새 속속 도착 장관 연출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4일 천수만에서 확인된 기러기와 흑두루미 모습. (사진 = 박건석씨 제공)지난 4일 천수만에서 확인된 기러기와 흑두루미 모습. (사진 = 박건석씨 제공)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세계적 철새도래지인 충남 서산 천수만에 겨울철새들이 속속 모여들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12일 시에 따르면, 지난 9월 중순부터 큰기러기, 쇠기러기 등 겨울철새들을 시작으로 10월로 접어들면서 2만 개체 이상의 겨울철새들이 몰려들고 있다.


천수만 지역 농경지의 수확률이 10% 미만인 상황에서 기러기들은 집단으로 수확이 끝난 농경지에서 먹이활동을 하느라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지난 10월 4일에는 민간 활동가에 의해 천연기념물 제228호로 지정보호하고 있는 흑두루미와 천연기념물 제205-2호 노랑부리저어새 등의 보호종도 속속 관찰되고 있다.

11일 서산 천수만에서 발견된 기러기. (사진 = 서산시 제공)11일 서산 천수만에서 발견된 기러기. (사진 = 서산시 제공)

특히, 관찰된 흑두루미는 올가을 전국에서 최초로 관찰된 것으로 천수만이 흑두루미의 이동 및 월동지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이 증명됐다.


공병진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천수만에 겨울철새들이 속속 도착함에 따라 모니터링과 AI 예찰활동을 시작했다"며 "철새들이 안정적으로 겨울을 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수만에는 매년 겨울 10만 개체가 넘는 기러기류와 흑두루미, 독수리 등 다양한 겨울철새가 방문해 겨울철 탐조여행 및 생태교육장으로써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11일 천수만에서 먹이활동 중인 기러기들 모습. (사진 = 서산시 제공)11일 천수만에서 먹이활동 중인 기러기들 모습. (사진 = 서산시 제공)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타오디션부' 김영흠ㆍ유슬기ㆍ박광선ㆍ김영근ㆍ'선수...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내일은 국민가수' 타오디션부(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내일은 국민가수' ...
국민가수 박광선-김영근-유슬기-김...
'국민가수' 박광선-김영근-유슬기-김영흠 눈물의 무대, 나...
서해훼리호 침몰사고, '꼬리에 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꼬꼬무' 다음주 예고(사진=SBS 방송...
짜릿한 역전승 SSG, 추신수 3루타+...
SSG 랜더스 최고참 추신수가 짜릿한 역전승의 발판을 놓으며 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충남도의...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뒷줄김명선의장(우3)(충남=국제뉴스) 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9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