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식품안전관리자 양성 후 취업 지원한다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작구 '식품안전관리자 양성 과정' 1차 교육 현장 모습동작구 '식품안전관리자 양성 과정' 1차 교육 현장 모습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식품안전관리자 양성을 위한 2차 교육생을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안전관리자 양성과정은 식음료 실무자(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바텐더) 양성을 위한 교육으로, 참여 대상은 만40세 이하 동작구민, 동작구 소재 대학 (예비)졸업생 등 총 12명이다.


참여자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든 비용은 동작구 예산으로 진행한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후 일정 점수 이상 받아 시험에 통과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소지자는 위드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면 관광산업이 활기를 띄게 될 레스토랑이나 호텔 등위 분야에 취업하는 데 유리하다.


또한 교육 종료 후에는 식품안전 및 위생에 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취업 연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1차 교육은 지난 2일에 개강해 매주 토요일마다 미국호텔협회 한국교육원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에 모집 중인 2차 교육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5일간 4시간씩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수료증, 취업 연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일에 개강한 식품안전관리자 1차 교육 수업 모습지난 2일에 개강한 식품안전관리자 1차 교육 수업 모습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구직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미국호텔협회 한국교육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국호텔협회 한국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청년뿐만 아니라 40대 구직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포털 '워크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워크넷은 '사람인'과 '잡코리아' 등의 취업정보를 통합한 취업정보사이트로, 고용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온라인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자를 연결시켜주고 고용안정강화를 위해 실업대책, 직업훈련 등의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전혜영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은 위드코로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레스토랑과 호텔에 취업하는데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이 참여해 달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사후관리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영옥, 나이 85세 최고령 게스트…'바퀴달린집3' 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바퀴달린집' 촬영지(사진=tvN 방송화면 캡처)'바퀴달린집3' 촬영지 청주 된내...
'특종세상' 심권호, 나이 50세 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심권호(사진=MBN 방송화면 캡처)'현...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혹 시민단체 파헤친다...
규카츠 김치나베ㆍ비프웰링턴ㆍ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쿡킹’ 규현, 전진, 줄리안(사진제...
오연수ㆍ윤유선ㆍ차예련ㆍ이경민,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워맨스가 필요해'(사진제공=SBS)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