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군, 주식회사 홈푸드 맘찬 자활기업 창업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주식회사 홈푸드 맘찬 외관 및 구성원.(제공=진천군청)주식회사 홈푸드 맘찬 외관 및 구성원.(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지역자활센터(대표 신성철) 소속으로 운영되던 홈푸드카페가 '주식회사 홈푸드 맘찬'이라는 이름으로 자활기업 창업에 성공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저소득층 일자리 지원기관인 진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018년 10월부터 홈푸드카페 자활근로사업단을 개시해 충북혁신도시에서 반찬가게를 운영해왔다.


이 사업단은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라는 신조로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반찬을 조리·판매하며 시장성을 인정받아 이번 자활기업 창업으로 결실을 맺었다.


자활기업은 2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자가 상호 협력해 조합 또는 사업자의 형태로 탈빈곤을 위한 자활사업을 운영하는 업체를 말하며, 그동안 사업단에 성실히 참여해온 4명의 구성원이 소중한 자립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됐다.


이 달 초 진천군으로부터 자활기업 인정서를 전달받은 '맘찬' 대표는 로컬 식재료와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한 깔끔한 맛으로 600명의 단골고객을 확보한 만큼 충북혁신도시를 대표하는 반찬가게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주 홈푸드 맘찬 대표는 "삶의 무게를 못 이겨 무너져가던 일상에 새로운 희망을 꿈꾸게 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 동료들과 함께 꾸준히 사랑받는 행복한 일터 조성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라는 예기치 않은 팬데믹 상황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자활기업 창업이라는 성과를 이룬 것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목적으로 무료급식, 양곡배송, 카페 등 10여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천주거복지센터, ㈜싸리비, (주)맘찬 등 사회적기업을 포함한 5개의 자활기업을 창업해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원시)배우 류준열이 '커넥트'에 출연...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인간 샤넬’ 제니, 보디슈트도 ...
제니가 ‘인간 샤넬’의 위엄을 뽐냈다.블랙핑크 제니는 더블유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오레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